내용요약 3N, 자사 대표 PC 온라인·모바일 게임 특별 이벤트 진행
넥슨은 추석 명절을 맞아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 6종과 PC 온라인 게임 15종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추석 이벤트. /넥슨 제공

[한스경제=정도영 기자]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국내 게임업계가 각사의 대표 게임에서 기존 이용자들과 신규 이용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수의 PC 온라인 게임은 물론 모바일 게임까지 추석 분위기에 맞춘 특색 있는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 엔씨소프트(엔씨), 넷마블 등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추석 맞이 이벤트를 잇따라 진행하고 있다.

넥슨은 자사의 인기 모바일 게임 6종과 PC 온라인 게임 15종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한가위를 맞아 공식 커뮤니티에서 '카트와 달리는 추석'을 키워드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0월 4일까지 해당 키워드를 주제로 짧은 글을 지어 댓글로 남긴 모든 이용자에게 '앱스토어의 평일 코스튬'과 '감사 풍선' 아이템을 제공하며, 이 중 100명을 추첨해 '앱스토어의 특별한 의상 코스튬'을 선물한다.

'피파온라인4'에서는 오는 10월 4일까지 게임 접속과 플레이 횟수에 따라 '송편'을 지급한다. 송편에서는 신규 클래스인 '베테랑', 'MOG', '리버풀 앰버서더' 등의 선수를 획득할 수 있고, 5일 모두 이벤트에 참가하면 지급받는 'BP카드'를 통해 최소 '1억 BP' 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하루 최대 5회까지 +2에서 +7까지 강화 시도 시 '강화 부스트 25% 상승' 효과를 제공하는 ‘추석 강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엔씨소프트는 '아이온', '리니지M'등 자사 PC 온라인·모바일 게임 7종에서 추석 맞이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도 '아이온', '리니지M'등 자사 PC 온라인·모바일 게임 7종에서 추석 맞이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온에서는 10월 14일까지 '달달한 한가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꿀송편'을 모아 NPC '쿵덕쿵'을 찾아가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꿀송편은 잉기스온·겔크마로스 필드에 등장하는 '달빛 요정'과 '꿀송편으로 가득 찬 달덩이'를 사냥해 획득 가능하다. 대도시에서는 한가위 맞춤 배경을 감상하고 광장에서 휴식의 기운도 회복할 수 있다.

리니지M도 추석을 맞이해 이벤트 5종을 연다. 이용자는 10월 14일까지 열리는 이벤트 던전에서 높은 경험치와 '봉인된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각인)', '축복받은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 (이벤트)'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10월 7일까지는 오만의 탑과 지배의 탑의 보스 NPC를 처치하면 '한가위 선물 상자 (이벤트)'와 '한가위 고급 선물 상자 (이벤트)'가 드랍 된다. 상자 개봉 시 확률에 따라 전설 제작 비법서 (각인)를 얻을 수 있다. 이외 '특수 던전 시간 증가'를 포함한 3종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넷마블은 자사를 대표하는 모바일게임 7종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추석 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은 자사를 대표하는 모바일 게임 7종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추석 맞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A3: 스틸얼라이브'는 추석과 200일을 맞이해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와 보상을 준비했다. '푸른 달 숲' 이벤트 던전에서는 난폭해진 토끼들을 물리치고 이벤트 주화를 모아 '전설 이벤트 슈', '이벤트용 고대 장신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10월 12일까지 '7성 영웅 소울스타'와 '영웅 장신구' 등을 얻을 수 있는 '7일 출석 이벤트'를 실시하며, 10월 26일까지는 매일 미션을 수행하고 이벤트 주화 및 5성 승급 소울스타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달맞이 매일 미션'도 진행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윷놀이 이벤트'를 내달 8일까지 진행한다. 게임에서 윷놀이를 하며 아이템을 가져가는 이벤트로, 전문기술 관련 아이템이 핵심 보상으로 제공된다. 같은 기간에는 '송편 지원 이벤트'도 열린다.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송편 아이템이 지급되며, 송편을 열면 '마프르의 가호', '빛나는 강화 주문서' 등 인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정도영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