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고예인 기자] 블로그나 카페, 인스타그램 등 일반인들의 SNS 활용이 일상화되면서 파워블로거 및 인플루언서를 통한 소비가 늘고 있다. 그러나 파워블로거와 인플루언서들이 자신의 팬덤을 이용해 기업 광고를 교묘히 얹으면서 많은 이들이 배신감과 피로감을 호소하고 있다. 그래서 기자가 나섰다. 기자가 직접 사용해 본 뷰티-패션 관련 아이템을 적나라하고 솔직하게 소개한다. <편집자주>

미샤vs릴리바이레드vs에뛰드vs클리오 쿠션 제품 / 고예인 기자

데일리 메이크업에서 빠질 수 없는 베이스 메이크업! 편리함에 자주 찾는 쿠션인 만큼 가격 부담이 안 될 수 없다. 마스크가 필수인 요즘 기본 메이크업만큼은 포기할 수 없는 이들을 위해 ‘저렴한 가격에도 좋은 제품력을 가진 쿠션’을 기자가 찾아 나섰다. 명동에 방문한 기자는 각 브랜드 매장에 방문해 직원의 추천에 따라 제품명 안에 커버, 핏, 픽싱 등이 들어가 피부에 찰떡같이 붙을 수 있을 것 같은 4가지 제품을 모아 비교해봤다. 물론 소비자의 피부 타입에 따라 제품의 만족도는 다를 수 있다. (참고로 기자는 평소 21호의 쿠션을 사용한다.)

미샤vs릴리바이레드vs에뛰드vs클리오 비교 테스트 / 고예인 기자
미샤vs릴리바이레드vs에뛰드vs클리오 묻어남 테스트 비교 / 고예인 기자

 

▲미샤 래디언스 퍼펙트핏 쿠션 21호

미샤 래디언스 퍼펙트핏 쿠션 / 고예인 기자

-한눈에 비교 (묻어남이 없을수록 별점 높음)

커버력★★

묻어남없음★★★★★

가성비★★★★

미샤 래디언스 퍼펙트핏 쿠션은 미샤 명동점에 방문했을 때 가장 먼저 직원이 추천해준 제품이다. 제품 사용에 앞서 강렬한 레드 컬러가 매력적인 미샤 래디언스 퍼펙트핏 쿠션은 여성들의 인스타 감성을 자극하기에 매우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옐로우 베이스에 가까운 미샤 래디언스 퍼펙트핏 쿠션은 촉촉하게 발림이 좋은 편이었다. 기자가 아이라이너 제품을 각각 손목에 그린 후 퍼프를 두 번 “콕! 콕!” 눌러 사용해본 결과 타 제품에 비해 커버력이 강력하지는 않았다. 어느 정도 선은 커버는 됐으나 전체적으로 보이는 느낌이다. 커버력은 중하 정도. 파운데이션을 사용 후 쿠션으로 마무리를 해준다면 수분감과 커버력 모두 가져갈 수 있다. 묻어남 효과는 4개 제품 가운데 제일 없었다. 가격은 2만 원으로 커버력, 묻어남 효과, 수분감 등을 두루 살펴볼 때 가성비 좋은 제품이다.

 

▲릴리바이레드 코튼 블러 쿠션 21호 누드코튼

릴리바이레드 코튼 블러 쿠션 / 고예인 기자

-한눈에 비교 (묻어남이 없을수록 별점 높음)

커버력★★★★★

묻어남없음★

가성비★★★★

에스더버니 쿠션에 이어 릴리바이레드 코튼 블러 쿠션이 새롭게 출시되면서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발림 느낌 자체가 촉촉하면서도 뽀송하게 착 붙는 느낌이다. 커버력 또한 네 개 제품을 함께 비교해볼 때 뛰어난 편. 릴리바이레드 코튼 블러 쿠션의 가격은 2만 원으로 피부 보정과 산뜻한 느낌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데일리 아이템으로 추천해 주고 싶은 제품이다. 다만 마스크에 묻어남 효과는 조금 있는 편이다.

 

▲에뛰드 더블래스팅 쿠션 뉴트럴바닐라

에뛰드 더블래스팅 쿠션 / 고예인 기자

-한눈에 비교 (묻어남이 없을수록 별점 높음)

커버력★★★★★

묻어남없음★★

가성비★★★★

커버력과 지속력으로 많은 셀러들에게 인정받은 제품인 에뛰드 더블래스팅 쿠션. 옐로+바닐라 발색을 자랑하는 에뛰드 더블래스팅 쿠션은 네 개 제품 가운데 커버력이 가장 좋았던 제품이다. 손목에 톡톡 두드려본 결과 커버력이 높은 제품인데도 슬라이딩 핏 파우더로 매우 얇게 발리는 느낌이 좋았다. 주근깨나 여드름 흉터 등 잡티 때문에 고민인 사람들이라면 사용해보길 추천. 소량만 사용해도 잡티가 잘 가려지는 진정한 커버 쿠션이다. 다만 쿠션이 픽스된 후 마스크에 묻어남 효과를 테스트해본 결과 타제품에 비해 묻어나는 흔적은 있었다. 가격은 23000원으로 제품 효과 대비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다.

 

▲클리오 킬커버 픽서쿠션 리넨

클리오 킬커버 픽서쿠션 / 고예인 기자

-한눈에비교 (효과가 뛰어날수록 별점 높음)

커버력★★★★★

묻어남없음★★★★★

가성비★★★

“마스크에 묻지 않는 쿠션!”으로 유명한 클리오 킬커버 픽서쿠션. 컬러 발색과 함께 커버력까지 무려 1000만 개 누적 판매의 신화를 이룬 전설의 쿠션 ‘클리오 킬커버 라인’이다. 유명세답게 클리오 킬커버 픽서쿠션은 소량 사용에도 커버 기능이 충분해 보였다. 또한 유수분 Cutting Powder가 함유되어 묻어남 없이 유·수분을 모두 강력하게 고정해 줬다. 네 개 제품 가운데 가장 묻어남 효과가 없었던 제품이다. 가격은 32000원으로 타제품에 비해 10000원 정도 비싼 편이다.

고예인 기자 yi4111@sporbiz.co.kr

고예인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