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사스포츠센터 전경./용인도시공사 제공

[한스경제=(용인) 김두일 기자] 용인도시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에서 주관한 ‘체육시설 안전정책 아이디어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우수사례 공모전은 전국에 있는 지방자치단체, 공공 및 민간체육시설 운영단체를 대상으로 열렸으며, 용인도시공사는 생활체육2팀이 관리하고 있는 남사스포츠센터가 참여했다.

남사스포츠센터는‘안전으로 신뢰받는 시설’을 목표로 안전 홍보영상 게시, 남사면사무소 및 다보스병원 등 유관기관 합동으로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한 안전교육,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 취득, 안전시설 구축을 위한 지속적 시설개선 사업 등으로 안전정책에 모범이 된 공로를 인정받았다.

생활체육2팀 김정수 대리는 “팀장님과 모든 팀원들이 안전에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주민들도 함께 참여한 협업의 결과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용객과 함께 안전으로 신뢰 받을수 있는 시설을 만들기 위해 모든 직원들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9년 개관한 남사스포츠센터는 수영, 헬스, 골프연습장, 스쿼시장과 GX등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 조정된 10월 12일 이후에는 일일입장 종목 시간별 부제로 제한적 운영을 재개했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