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산학협력의 문제점에 대한 제도적·정책적 관점 등에 대해 논의
연세대 국제캠퍼스는 ‘제1회 융합과학기술원 산학연 포럼’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사진 연세대학교 제공

[한스경제=장재원 기자]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 산학연 포럼이 지난 28일 연세대학교 주관으로 개최됐다.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융합과학기술원은 ‘AI 교육과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제1회 융합과학기술원 산학연 포럼’을 연세대학교 교직원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포럼에 참석한 이주호 아시아교육협회 이사장은 ‘AI 교육혁명’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으며, AI기반 에듀테크의 발달이 디지털 시대 학력 격차 해소의 유효한 도구로 우리나라에서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통용 가능한 기술로 부상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또한, 안준모 서강대학교 교수는 ‘디지털 전환 시대의 산학연 협력 정책’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이어갔다. 안 교수는 정부 기관 간 산학협력 정책의 부정적 상호 간섭을 피하고 대학이 산학협력의 클러스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되 이에 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정부가 제공함으로써 제도적으로 산학연 협력의 생태계 조성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번 포럼과 관련해 연세대 관계자는“산학협력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기 위해 미래의 노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고 밝혔다.

장재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