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가 김정태 회장을 비롯해 함영주 부회장, 박성호 하나은행 부행장, 박진회 전 한국씨티은행장을 최종 후보군으로 확정했다./연합뉴스

[한스경제=김형일 기자] 하나금융지주 회장후보추천위원회(회추위)가 김정태 회장을 비롯해 함영주 부회장, 박성호 하나은행 부행장, 박진회 전 한국씨티은행장을 최종 후보군(숏리스트)으로 확정했다. 

15일 하나금융 회추위는 면밀한 심층 평가를 거쳐 고심 끝에 내부 3명, 외부 1명 등 총 4명을 숏리스트에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1월 회추위는 내부 9명, 외부 5명 등 총 14명을 후보군(롱리스트)으로 정했다. 

회추위는 후보들에 대한 면밀한 검증을 위해 비전 및 중장기 경영전략, 기업가 정신, 경력, 전문성, 글로벌 마인드, 네트워크 등 회추위에서 사전에 정한 세부 평가 기준에 따라 개별 후보들을 평가한 후 숏리스트를 추렸다고 덧붙였다. 

윤성복 하나금융 회추위 위원장은 “대표이사 회장 경영승계계획 및 후보추천절차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숏리스트를 확정했다”며 “회추위는 숏리스트 선정에 있어 하나금융의 조직 안정을 꾀하기 위한 후보들을 포함시켰다”고 말했다.

향후 회추위는 향후 최종 후보군에 대한 심층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 차기 회장 후보를 확정할 방침이다.

김형일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