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2021년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 연수 현장
온라인 라이브 강의로 진행된 2021년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 연수.(사진=SK이노베이션)

[한스경제=양세훈 기자] 16일 SK이노베이션이 올해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 연수과정을 공개했다.

SK이노베이션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DT)’를 선제적으로 활용하며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적극 반영한 언택트(비대면) 채용으로 주목받아왔다. 이번 2021년 신입사원 연수 또한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다. 앞서 10일간의 SK그룹 온라인 연수를 마친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들은 지난 1월부터 약 4주간 신입사원 교육을 이어 오고 있다.

연수 첫 날 신입사원들은 SK이노베이션 본사가 위치한 SK서린사옥(서울 종로구 소재)에서 사원증을 수령하며 SK이노베이션人으로서의 첫 걸음을 내디뎠다. 이날 신입사원들은 언택트 채용으로 그간 만나지 못했던 동료들을 처음으로 만나 서로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비대면 교육으로 더 안전하게 배우는 프로 마인드(Pro-mind)

이후 SK이노베이션은 신입사원 연수를 온라인으로 진행 중이다. 프로 마인드를 겸비한 SK이노베이션人으로 거듭나기 위한 필수관문! SK이노베이션 및 자회사의 사업을 이해하고 DT 역량을 개발하기 위한 교육 과정은 화상 미팅 플랫폼인 웨벡스(Webex)를 통해 온라인 라이브 형식으로 진행됐다.

SK이노베이션의 이번 비대면 교육은 회사의 비전과 각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온라인 강의와 각 사업과 연계한 프로젝트 발표, 이에 대한 담당 임원의 피드백은 물론 신입사원들의 DT 역량을 향상하기 위한 CDS(Citizen Data Scientist) 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일부 AI/DT 역량 기초 과목 및 SK이노베이션人으로 거듭나기 위한 SK이노베이션 계열 필수 과목의 경우, MZ세대의 특성에 맞춰 자발/자율적 학습이 가능한 자체 교육 플랫폼 mySUNI을 통해 수강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에는 그린밸런스 워크숍(Green Balance Workshop)이 신설돼 SK이노베이션이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그린밸런스 2030’ 등을 온라인 강의를 통해 이해도를 보다 높이고 쉽게 체득할 수 있도록 했다.

신입사원들과의 쌍방향 소통을 위해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2021년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 연수.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랜선 쿡방 / 랜선 토크 / 랜선 홈트레이닝.(사진=SK이노베이션)

취향저격 쌍방향 소통 프로그램으로 친밀성 UP!

또한, 이번 연수는 비대면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신입사원들 간의 관계를 형성하기 위한 다양한 팀빌딩(Team Building) 활동이 병행됐다. 랜선으로 함께하는 식사, 홈트레이닝, 쿡방 등 신입사원들이 온라인으로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MZ세대의 성향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이다.

신입사원들은 라이브 방송을 보며 운동을 따라하고, 댓글로 격의없는 쌍방향 소통을 하는 등 활발히 참여했다. 더불어 연수 담당자들과의 랜선토크를 통해 회사생활에 대한 궁금한 점을 직접 질문하고 격의 없이 허심탄회하게 얘기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SK이노베이션 계열 신입사원들은 2월 말에 진행되는 ‘CEO와의 대화’에 참석하며 비로소 신입사원 연수 과정의 대장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양세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