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죽, 본죽&비빔밥 ‘어르신 본죽왔어요’ 나눔 모습/본아이에프 제공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본아이에프는 운영하는 죽 전문점 ‘본죽’과 ‘본죽&비빔밥’이 가맹점과 함께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본죽 나눔 사업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어르신, 본죽 왔어요’ 나눔 사업은 본사와 가맹점 사장님, 그리고 지역사회 내 복지기관이 협력해서 진행하는 매칭기부로, 식사가 어렵거나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에게 따뜻하고 든든하게 드실 수 있는 죽을 지원함으로써 결식예방 및 안부 확인을 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이다.

본죽 및 본죽&비빔밥은 2009년 첫 본죽 나눔을 시작으로, 가맹점 사장님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바탕으로 매년 지역 사회 내 취약 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본죽 나눔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현재까지 2020년 기준 총 7만2171 그릇의 죽 기부를 달성했다.

지난해 삼척시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본죽 나눔 서비스를 진행 하던 중 대상자 중 한 명인 중증치매 어르신의 실종사실을 빠르게 파악하며 큰 사고를 막기도 했다.

또한 나눔 사업 공모를 통한 15개 복지기관과 함께 본죽 총 6400 그릇을 지원 할 예정이다. 

김태헌 본죽 본부장은 “매년 본죽 나눔 사업에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동참해주시는 가맹점 사장님들과 복지기관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에 위로와 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