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퍼레이션 제공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로봇카페 비트가 배달대행 스파이더와 손잡고 배달 확대에 나선다.

다날 그룹의 푸드테크 전문기업 비트코퍼레이션은 스파이더크래프트와 배달대행 등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표준화된 음료 포장 및 안정적인 배송 지원 ▲호출 용역 서비스 제공 ▲기술 협력 지원 ▲공동 TF 구성을 통한 홍보마케팅 등 본격적인 로봇카페 비트의 B2C 상권 안착을 위해 협력한다.

비트코퍼레이션은 향후 전국의 스파이더 배달기사 휴게시설인 ‘스파이더GO’에 비트를 설치, 24시간 배달 거점을 확보하는 등 최근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전용 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3세대 모델 ‘비트3X’의 본격적인 B2C 매장 출점을 앞두고 스파이더 라이더를 통한 무인 매장 컨시어지를 지원받는다. 스파이더 역시 오프라인 배달 거점에 비트를 도입함에 따라 라이더들의 추가 수익 창출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비트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스파이더와의 제휴를 통해 ‘라스트마일 딜리버리’라는 새로운 성장 동력과 소비자 편의성까지 높일 수 있게 됐다”며 “이달 말 출시 예정인 비트 3세대 모델 출시를 기점으로 올해부터 본격적인 B2C 매장 확대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