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공의 모습. /연합뉴스

[한스경제=박종민 기자] 소속 선수의 학교 폭력 논란에 휩싸인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공식 입장을 전했다.

한화 구단은 20일 오후 “19일 밤 10시쯤 해당 사안을 인지한 즉시 선수와 면담을 통해 사실관계 파악에 나섰다”며 “오늘 오전부터는 단장을 비롯한 유관 부서 팀장 및 실무자들이 비상소집돼 다양한 루트를 통해 면밀한 팩트 체크를 진행 중이다”라고 밝혔다.

앞서 19일 오후 늦게 한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프로야구 모 구단 유망주 A 선수에게 초등학교 시절 폭행과 왕따 피해를 입었다는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는 A선수의 실명과 소속 구단을 거론했다.

한화 구단은 “실제 선수 본인은 물론, 선수 학창시절 담임선생님, 선수 지인 및 선후배에 대해 해당 사안에 대한 인지 사실에 대해 파악했다. 또 피해를 주장하는 분은 물론 그 분이 증언이 가능하다고 지목한 분과도 통화를 통해 면밀하게 사실관계를 파악해 나가고 있다”고 했다.

이어 “다만 현재까지 구단이 얻은 정보로는 주변인 및 당사자가 증인으로 제안한 분을 포함한 대부분의 분들이 직접 목격한 바나 해당 사안을 들은 바 없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어 사실 여부를 뒷받침할 만한 판단의 근거가 부족한 상황이다”라고 덧붙였다.

구단은 “학교 폭력에 대해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는 만큼 명확한 사실관계 파악을 위해 구단이 가능한 선에서는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계획이다”라고 언급했다.

박종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