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 올해는 합계 매출 1300억원대 목표"
CJ제일제당 제공

[한스경제=강한빛 기자] CJ제일제당 비비고 냉동밥과 냉동면이 ‘집밥족’ 증가에 힘입어 지난해 1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올해는 합계 매출 1300억원대의 브랜드로 키운다는 포부다. 

22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지난해 비비고 냉동밥과 냉동면은 전년 대비 30% 가량 성장한 1000억원 이상 매출을 올렸다.

CJ제일제당이 발표한 올해 식문화 트렌드에 따르면 가정 내 체류시간이 늘면서 삼시세끼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현상이 짙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냉동밥과 냉동면은 재료나 반찬 준비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한끼 맛있게 챙길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CJ제일제당이 최근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냉동밥은 ‘밥 하기 귀찮을 때’, ‘간단한 식사로’, ‘밥할 시간이 없을 때’ 등 자주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장도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다. 냉동밥 시장은 닐슨 코리아 기준 2017년 825억원, 2018년 915억원으로 커지다가 2019년 888억원 규모로 주춤했으나, 지난해 ‘집밥족’ 증가로 1091억원 규모로 반등했다. 냉동면 시장 역시 꾸준히 몸집을 늘리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시장을 키울 계획이다. 최근 비비고 냉동밥 신제품 3종을 내놓았으며 냉동면은 신제품 ‘비비고 시원바지락 칼국수’를 중심으로 인지도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올해 비비고 냉동밥과 냉동면 합계 매출을 1300억원대로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냉동밥과 냉동면은 별다른 반찬 없이 단품으로 즐길 수 있어 ‘집밥’이나 ‘한끼 대용식’으로 수요가 계속 확대되고 있다”며, “차별화된 기술력 기반의 맛과 품질을 토대로 메뉴를 늘려나가며 소비자 가정의 ‘필수템’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한빛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