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보오글 냄비, 연기매연 줄이기 위해 자체 코팅기술 개발
보오글냄비캐시워크 퀴즈 1시 정답이 공개되면서 '요리매연'의 심각성을 다시 한 번 일깨웠다. / 보오글

[한스경제=김정환 기자] 22일 오후 1시 보오글 냄비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 정답이 공개돼, 요리매연의 심각성을 네티즌들에게 다시 한 번 일깨웠다.

이날 출제된 보오글 냄비 캐시워크 돈버는 퀴즈는 "여성 폐암 환자의 93%는 비흡연 자라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보오글은 '0000'을 차단하여 가장 위생적인 주방을 만들고 있 습니다. 주방에서 여성들의 폐암을 유발 하는 '0000'은 무엇일까요"이다. 퀴즈 정답은 '요리매연' 이다.

대한폐암학회 연구위원회에 따르면 실제로 폐암으로 진단받은 여성의 약 90%(2014년 기준 87.6%)가 한 번도 흡연한 경험이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대한폐암학회에 따르면 비흡연 여성의 경우 △육체적·심리적 스트레스 △주방 환경 △요리 시 연기에 노출 △튀김·부침 요리를 할 때 △간접흡연 노출 △남편의 흡연량 등에 따라 폐암 발생률이 증가하는 것이 조사됐다.

특히 환기가 잘 안 되는 주방에서 요리하는 여성은, 그렇지 않은 여성에 비해서 폐암 발생률이 1.4배 높았다. 요리시에 눈이 자주 따갑거나, 시야가 흐려질 정도로 환기가 안 되는 경우에도 폐암 발생률이 각각 5.8배, 2.4배로 높았다.

한편 보오글(BoOh!gle) 냄비는 ‘요리 매연’을 줄이고, 없앨 수 있도록 독자적인 코팅 기술 ‘n-NANO Cube Coating’(n-나노 큐브 코팅)을 연구해 개발했다.

김정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