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한국시간) 류현진은 미국 플로리다주 레이클랜드 퍼블릭스 필드 앳 조커 머천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디트로이트와의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 연합뉴스

[한스경제=허지형 기자]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에이스 류현진(34)이 시범경기 두 번째 선발 등판에서 최고 구속 92마일(148km)로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타선을 제압하며 첫승을 수확했다.

16일(한국시간) 류현진은 미국 플로리다주 레이클랜드 퍼블릭스 필드 앳 조커 머천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디트로이트와의 시범경기에 선발 등판해 4이닝 2안타 무4사구 4탈삼진 무실점으로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류현진은 공 49개로 4이닝을 채웠다. 직구 최고 구속 시속 92마일(148㎞)였다.

류현진은 1회 첫 타자 빅터 레예스에게 초구 시속 143㎞의 낮은 직구로 스트라이크를 잡더니, 4구째 시속 136㎞ 날카로운 커터로 루킹 삼진 처리하며 기분 좋게 출발했다.

커터 2개로 볼 카운트를 유리하게 끌고 갔고, 4구째 낮게 떨어지는 시속 127㎞ 체인지업으로 카브레라를 1루수 파울 플라이로 처리했고, 니코 구드럼을 직구로 우익수 뜬공, 윌슨 라모스를 커터로 유격수 땅볼 처리하며 6타자 범타 행진을 이어갔다.

포수 대니 잰슨-류현진 / 연합뉴스

류현진은 윌리 카스트로와 노마르 마자라에게 연속 안타를 맞아 무사 1, 2루에 몰렸지만, 아이작 파레디스를 초구 직구로 평범한 우익수 뜬공으로 돌려세우며 한숨을 돌렸다.

이어 레예스를 시속 128㎞ 체인지업으로 헛스윙 삼진, 칸델라리오마저 시속 126㎞ 체인지업으로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워 실점 없이 3회를 마쳤다.

4회에서 류현진은 그로스만을 패스트볼로 직선타 처리한 그는 카브레라와 굿럼을 연속 땅볼 처리하고 임무를 마쳤다.

류현진의 호투를 발판으로 토론토는 4대0 완승을 거뒀다. 2021년 첫 승리를 거둔 류현진은 “정규시즌 준비를 잘하고 있다. 첫 경기부터 잘 준비된 상태에서 마운에 서겠다”고 밝혔다.

허지형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