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관석 의원실 제공

[한스경제=조성진 기자] 국회 정무위원장을 역임하는 윤관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일, LH 인천본부의 인천서창 청아안 단지 조기분양전환 결정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LH인천본부는 지난 30일(화) 공문을 통해, 조기분양 전환을 희망하는 청아안 단지 입주자를 대상으로 2021.04.05(월) ∼ 04.23(금)까지 신청서를 접수 받겠다고 안내했다.

인천광역시 남동구 서창남순환로110에 소재한 서창LH청아안 3단지는 2016년 3월 최초 입주를 시작한 총 13개동 742세대 규모의 10년 공공임대아파트다. 10년 공공임대주택의 경우 입주 5년이 넘는 시점부터 조기분양 전환 결정이 가능하다. 이로써 청아안 단지는 오는 5월 감정평가를 받고 올 7월부터 조기분양전환 계약체결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인천 지역 주택매매시장 소비심리지수는 지난해 9월부터 지속적인 상승추세에 있다. 이 때문에 청아안 단지 입주민은 조기분양 전환을 통해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가격에 감정평가를 받고 분양을 받기를 희망해왔다. 이번 LH 인천본부의 결정으로 인해, 서창지역 주택 수요자는 내 집 마련의 꿈에 한 걸음 더 편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윤관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서창 청아안 단지의 조기분양 결정은 그동안 LH 인천본부를 비롯하여, 남동구청, 청아안 입주민, 그리고 지역 시구의원까지 한마음 한뜻으로 마음을 모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정적인 주택공급을 통한 서민 보금자리 확대 정책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조성진 기자

키워드

#윤관석 #LH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