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신철원골목 콩나물국밥집 호평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화면 캡처

 

[한스경제=이수현 기자] SBS 예능 프로그램'백종원의 골목식당' 백종원이 신철원 골목 콩나물국밥집의 맛과 위생을 호평했다.

 

13일 방송된 '골목식당'에서는 백종원이 신철원 골목을 처음 방문해 샤브샤브집과 콩나물국밥집을 점검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콩나물국밥집은 13년 경력의 사장이 운영하는 식당이었다. 백종원이 식당에 방문하자 사장은 발열체크를 요청했다. 또한 백종원이 김성주를 식당으로 부르자 김성주에게도 발열체크를 요청하며 철저하게 방역수칙을 지켰다.

 

국밥을 시식한 백종원은 "음식에서 오징어 냄새가 나는데 오징어가 안보인다"며 오징어 냄새의 원인을 찾았다. 그리고 사장은 오징어를 익히기 위해 밑에 오징어를 깔아놨다고 설명하며 오징어 냄새 원인을 설명했다.

 

시식을 이어간 백종원과 김성주는  맛에 호평했다. 백종원은 "동네 올 일 있을 때 이 식당을 와야겠다"며 만족스러워했다. 김성주 또한 뚝배기를 들고 국물을 들이킬 정도로 음식에 열중했다.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방송화면 캡처

 

식사 후 주방 위생 검사에서도 백종원은 호평을 이어갔다. 백종원은 "바닥을 보면 기름때가 없다"며 "촬영 때문에 급하게 청소한 집은 바닥에 기름때가 남는데 이곳은 꾸준히 청소를 했다"고 언급하며 주방 위생에 만족했다.

 

이어 백종원은 "메뉴를 단순화해 신뢰를 줬으면 좋겠다"며 "다음 촬영 때는 여기서 아침을 먹어야겠다"며 미소를 지었다. 이를 본 사장은 

이수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