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중소기업 대표와 랜선소통의 날 시행…규제·애로사항 청취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과 협력 중소기업 대표들이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랜선 소통의 날' 간담회에 참여하고 있다/한국동서발전 제공.

[한스경제=양세훈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이 ESG경영(환경·사회·지배구조)을 위해 협력 중소기업과 ESG 협력체계를 강화한다.

 

27일 동서발전은 당진발전본부에서 협력 중소기업 15개사와 비대면 간담회인 ‘랜선 소통의 날’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동서발전 ESG경영 추진계획 공유 △동서동행센터(기업성장응답센터) 운영 및 제도개선 안내 △중소기업 규제·애로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김영문 사장은 “ESG경영 강화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협력 중소기업과의 협업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라며 “중소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동서발전은 지난 6월 ESG위원회를 구성하고 ESG경영을 전략체계에 반영한 ‘2035 중장기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등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향후 중소기업의 ESG 경영 도입을 위한 교육 지원과 더불어 국내외 판로지원, 구매상담회, 우수제품 홍보 등을 추진하고, 기업 활력을 저해하는 각종 규제·애로사항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동서발전은 중소기업 애로사항 해결과 규제 개선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중소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현장실증(Test Bed)사업 시행절차를 간소화하고 추가 비용지원이 가능하도록 제도를 개선했다. 

 

또 전문기관과 함께 현장 안전진단을 시행한 후 위험시설물의 교체비용을 지원하고, 발주공사 안전관리 감시 인력의 노무비 지급기준을 개선하는 등 중소기업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양세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