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스마트 콘센트 등으로 구성된 대기전력 제어 패키지 증정
KB국민카드가 대기전력 발생을 줄여 전력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 저감을 도모하는 고객 참여형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캠페인 ‘KeeB(킵) 카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가 대기전력 발생을 줄여 전력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 저감을 도모하는 고객 참여형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캠페인 ‘KeeB(킵) 카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KB국민카드 제공

[한스경제=이성노 기자] KB국민카드가 대기전력 발생을 줄여 전력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 저감을 도모하는 고객 참여형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캠페인을 진행한다.  

국민카드는 ‘KeeB(킵) 카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스마트 콘센트 등으로 구성된 대기전력 제어 패키지를 활용해 고객들이 대기전력 발생을 최소화 하고, 전력 생산에 따른 자원 낭비와 탄소 배출도 줄이는 저탄소 생활 실천 확산과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초첨을 맞췄다.

국민카드는 20일까지 캠페인 전용 인터넷 사이트에서 ESG 관련 10개 문항에 응답한 후 이름과 연락처를 등록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대기전력 제어 패키지를 증정한다. 제어 패키지는 호텔 객실에서 사용하는 카드키에서 착안한 ‘KeeB카드’와 카드 홀더, 스티커, 스마트 콘센트 등으로 구성됐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의미 없이 낭비되는 대기전력 발생 만 줄여도 한 해 4200억 원 상당의 자원 절약 효과와 불필요한 탄소 발생도 막을 수 있다"면서 "참신하고 개성 넘치는 콘텐츠를 담은 착한 ESG 캠페인을 앞으로도 계속해서 선 보여 고객들이 쉽고 재미있게 ESG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성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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