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롯데월드 제페토 맵, 누적 방문자 300만 돌파
방문자수 300만 돌파 기념해 프로모션 이벤트 진행
제페토에 구현된 로티와 로리 케릭터 / 롯데월드 제공
제페토에 구현된 로티와 로리 케릭터 / 롯데월드 제공

 [한스경제=이수현 기자] 롯데월드가 지난달 21일 메타버스(Metaverse)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콘텐츠를 오픈한 후 300만명이 넘는 유저들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제페토에 오픈한 롯데월드 맵은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를 모티브로 구성됐으며, 자이로드롭,아트란티스 등 다양한 어트랙션을 구현했으며 각 공간별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색적인 퀘스트들도 재미요소다. 또한 방문객 중 인도네시아,태국, 일본 등 해외 유저들이 90%에 육박하는 등 국내뿐 해외에서도 관심을 끌고 있다.

테마파크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공간과 귀엽고도 무시무시한 호러 콘텐츠들의 인증샷도 인기에 한 몫을 하고 있다. 실제로 제페토 내 사회관계망서비스(SNS)피드에서 롯데월드 관련 게시물 수는 맵 오픈 전 100여개에서 약 27만개로 늘었다.

맵에서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는 핏빛 블러디캐슬로 변신한 롯데월드의 랜드마크 매직캐슬과 메인브릿지, 대형 로티 포토존이다. 이와 함께 로티와 로리 캐릭터 헤어밴드와 좀비 에이드, 유령 아이스크림 등 인기 아이템이 마련됐고 맵 안을 거니는 좀비 아바타들과 함께 찍은 인증샷도 상당수 게재됐다.

롯데월드 제페토 맵 전경 / 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 제페토 맵 전경 / 롯데월드 제공

제페토 롯데월드에서는 누적 방문자수 300만 돌파를 맞이해 21일까지 오프라인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연계한 신규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월드 맵 내에서 롯데월드 할인코드를 찾아 클릭하면 롯데월드 어드벤처 종합이용권과 로리 풍선헤어밴드 1개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제페토 유저가 아니더라도 마이리얼트립 애플리케이션에서 ‘제페토’를 검색하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롯데월드 측은 "순간의 트렌드를 쫓는 단순한 디지털화가 아닌 오프라인의 즐거움을 디지털에서도 경험하도록 혁신을 이어가겠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이수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