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한국관광공사,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2021 관광산업 이음주간 개최
관광 상품 설명회, 간담회 등 행사 진행 예정
2021 관광기업 이음주간 포스터 / 한국관광공사
2021 관광기업 이음주간 포스터 / 한국관광공사

[한스경제=이수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2021 관광기업 이음주간(Tourism Connect Week)’을 공식 누리집과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그동안 개별적으로 추진했던 지자체 설명회, 상품박람회 등의 교류 행사를 하나로 엮어 주간행사로 구성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관광업계의 회복을 지원하고 관광업계의 재도약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관광벤처기업의 판로를 개척하며 여행사, 지자체, 유관 기관 등 관광산업 생태계 주체 간 협업을 촉진한다.

이와 함께 참가자들이 전통과 혁신기업, 대ㆍ중소형 관광기업과 자유롭게 만나고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일대일 온라인설명회(밋업)를 비롯해 지자체·여행업계·투자자 대상 시연회(데모데이), 해외 투자 상담, 전시·체험, 자율 교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에 국내외 관광벤처기업을 비롯해 여행업계, 지자체 등 230여 개 기관이 참가할 예정이다.
 
단계적 일상 회복에 발맞춰 11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는 ‘관광벤처기업 시연회’, 상품 전시, 간담회 등 현장 행사도 이어진다. 

관광벤처기업 시연회는 16일에는 지자체, 17일에는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시연회에서는 예선을 거쳐 선발된 관광 벤처기업 15개사가 자신의 사업을 소개하고 협업을 제안한 후 지자체나 여행업계 관계자들과 상담하고 교류한다. 18일에는‘기업 투자 설명회’로 관광벤처기업의 투자유치 활동을 적극 지원한다.

관광벤처기업의 대표 상품을 소개하는 공간도 운영한다. 지능형(스마트) 외화 관리,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무동력 경주(레이싱) 놀이공원 등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한 관광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야외 활동(아웃도어) 중심 여행상품을 비롯해 친환경(E), 사회적 책임경영(S), 지배구조 개선(G)을 실천하는 관광상품과 서비스 등이 마련됐다.

 공사 안덕수 관광기업지원실장은“이번 이음주간 행사는 개별적으로 실시하던 기업 사업설명회, 비즈니스 상담회 등을 통합 실시해 관광기업들과 지자체, 투자기관 사이 협업을 위한 시너지를 만들어내고자 했다”며“ 라며 이음주간 행사를 확대ㆍ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수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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