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무협, '청년 무역 국가대표와의 만남' 개최
윤석열 당선인, 참석해 청년 무역인 격려
구자열 회장, 尹에 무역정책 제언집 전달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31일 한국무역협회를 방문해 '청년 무역 국가 대표와의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31일 한국무역협회를 방문해 '청년 무역 국가 대표와의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사진=연합뉴스

[한스경제=최정화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6개 경제단체 중 한국무역협회와 가장 먼저 만나 청년 무역인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구자열 무역협회 회장은 차기 정부에 바라는 무역정책 제언집도 함께 전달했다.

한국무역협회는 31일 서울 삼성동 무역센터에 윤석열 당선인을 초청해 '청년 무역 국가대표와의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윤 당선인을 비롯해 구자열 무역협회 회장과 전국 20개 대학에서 지역특화 청년 무역전문가 양성사업(GTEP)에 참여 중인 대학생, 청년 무역인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석한 GTEP 대학생들은 지난 15개월 동안 지방 중소기업의 수출 마케팅을 지원하며 현장에서 느낀 생생한 경험과 함께 새 정부에 바라는 '청년 무역인들의 꿈'을 담은 메시지를 전했다.

윤 당선인은 청년들의 발언에 깊은 공감을 표하면서 "앞으로 청년 여러분들의 맹활약을 기대하며 새 정부도 청년 무역인들을 키워나가는 일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무역협회가 GTEP 과정을 통해 우리 청년들에게 현장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 것에 감사드리고 경의를 표한다"며 "청년들에게 충분하고 무한한 기회를 제공하는 정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기업과 경제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구자열 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청년 무역인들이 주축이 돼 디지털 기술로 무역을 혁신하고 중소ㆍ중견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이끌어 우리 경제에 활력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구 회장은 윤 당선인에게 무역업계 CEO 322인의 의견을 모아 차기 정부에 바라는 무역정책의 비전과 전략을 담은 '한국 무역의 RESET을 위한 新무역통상전략' 정책 제언집을 전달했다. 제언집에는 △위기에 강한 무역 △공정과 상생에 기여하는 무역 △혁신을 주도하는 무역 등 17개 세부 실행전략을 새 정부 정책에 반영해줄 것을 당부했다.

최정화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