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그린수소 전 밸류체인 참여로 산업 생태계 구축 및 신성장 동력 확보
사진=한국가스공사제공
사진=한국가스공사제공

[한스경제=박지은 기자]한국가스공사는 14일 특허청과 ‘그린수소 핵심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중구 가스공사 스마트워크센터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그린수소 산업 분야 핵심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 협력을 강화해 정부 에너지 전환 정책에 적극적이고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가기로 했다. 

양사는 지식재산 기반 △수소 액화공정 기술 개발 △천연가스 배관 수소 혼입 실증사업 △액화수소 저장탱크 기술 개발 등 그린수소 산업 분야 핵심 기술 개발을 위해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올 초 가스공사는 신년사에서 "2022년은 미래 30년 운명을 결정짓는 골든타임으로 인식하고 대한민국 대표 수소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겠다"고 발표한바 있다.

이를 위해 가스공사는 해외 재생에너지 개발 및 청정수소 도입, 액화수소 선박 운영 및 천연가스 배관의 수소 혼입 등에 집중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수소 분야의 핵심 기술력 및 특허 확보를 위해 글로벌 에너지 선도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공동 연구개발, M&A 등 과감한 연구개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이번 MOU는 가스공사가 그린수소 분야 핵심 기술력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한 또 하나의 든든한 발판”이라며, “앞으로도 그린수소 생산부터 공급까지 전 밸류체인에 적극 참여해 그린수소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지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