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전문가 초빙 안전 세미나 개최
사진=한국남동발전 제공
사진=한국남동발전 제공

[한스경제=박지은 기자]한국남동발전이 중대재해처벌법에 포함된 중대시민재해 예방과 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남동발전은 14일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발전본부 에너지파크에서 전사 시설물 담당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대재해 예방 및 전사적 대응 총력을 위한 안전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중대재해처벌법 중 중대시민재해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추고,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해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시민재해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외부전문가의 초빙 강의도 진행됐다.  

또한 이날 세미나에서는  △ 중대시민재해 개요 및 법 취지 △ 중대사고 원인분석 및 대처방안  △남동발전 시설물 안전관리체계 구축 현황  △사업소별 안전관리 현황 및 대응계획 등 재해 예방을 위해 준수해야 할 사항들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이보다 앞선 지난 2월 남동발전은 중대시민재해 대상 시설물 안전계획을 수립했고, 최근에는 중대시민재해 종합관리 절차서를 제정했다. 

한편, 이날 세미나에 이어 남동발전은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안전간담회를 통해 사업소별 안전관리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안전한 사업장 조성을 위한 현장 의견을 폭넓게 수렴했다. 

이영기 한국남동발전 건설처장은 “남동발전의 안전최우선 가치 실현을 위해 시설 담당자로서의 안전관리 책임과 역할이 어느때 보다 중요하다”며 “금번 세미나를 계기로 시민재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관련 컨설팅과 설명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