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B2B사업 특화 기술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 선발
MZ 아이디어 통해 고객경험 확장, 사업모델 지원
"역량 있는미래 인재들과 적극 협업해 나갈 것"
LG전자, 한국무역협회와 손잡고 B2B 신사업 '젊은 아이디어' 찾는다. /사진=LG전자
LG전자, 한국무역협회와 손잡고 B2B 신사업 '젊은 아이디어' 찾는다. /사진=LG전자

[한스경제=최정화 기자] LG전자가 유망 스타트업들과 협업해 기업 간 거래(B2B) 사업 신성장동력 발굴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1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한국무역협회와 'B2B 미래 신사업 분야 스타트업 인큐베이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무역협회(KITA) 신승관 전무, LG전자 장익환 BS사업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LG전자는 한국무역협회와 창업진흥원, 서울·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등 국내 지원기관이 보유한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B2B 사업에 특화된 스타트업 공모 프로그램을 진행해 미래 신사업 파트너를 발굴·육성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우선 B2B 사업에 특화된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 5곳을 파트너로 선발하기로 했다. 사업화 검증(PoC, Proof of Concept)에 필요한 지원금 최대 2000만원과 LG전자의 기술 및 노하우를 제공하고, 향후 성과에 따라 추가 투자도 검토할 예정이다.

모집 부문은 BS사업본부의 기존 사업인 사이니지와 상업용 TV, 모니터, 노트북, 로봇은 물론 디지털 헬스케어 등 신산업 분야까지 B2B 사업 관점에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는 융복합 솔루션과 미래 기술이다.

아울러 LG전자는 대학 경영전략학회 및 창업동아리와 협업하는 창의 인재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장익환 LG전자 BS사업본부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과 시장의 니즈(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역량 있는 스타트업 및 미래 인재들과 적극적으로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정화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