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거래·협력관계 및 운영체계 등 좋은 평가
지난해 11월 서부 디지털 기술공유센터에서 열린 ‘중소기업 ESG경영 역량강화 세미나’ /사진=한국서부발전 제공
지난해 11월 서부 디지털 기술공유센터에서 열린 ‘중소기업 ESG경영 역량강화 세미나’ /사진=한국서부발전 제공

[한스경제=박지은 기자]한국서부발전이 21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1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동반성장 평가는 공공부문의 선도적인 상생협력 역할을 유도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13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평가다. 동반성장 9개 분야 50개의 지표에 대한 세부활동 추진 결과와 중소기업 대상 체감도 조사를 종합적으로 반영한다. 

이번 평가에서 서부발전은 거래관계, 협력관계, 운영체계와 관련한 체감도 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기업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지원사업과 규제개선으로 중소기업의 자생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서부발전은 30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협력 중소기업 ESG 지원사업’을 추진해 ESG 역량강화 교육, 컨설팅을 지원해 이들의 ESG경영 확산에 기여했다.

산업재해 예방 지원사업을 통해서는 소규모 협력사 안전관리자 고용 지원, 근로자 안전보건교육 지원, 자동심장제세동기 및 화재감지기 설치 등 안전설비 도입을 지원해 106개 협력사의 안전관리 역량을 크게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코로나19 확산으로 경영 여건이 악화한 중소기업에게는 공급원가 인상분 49억3000만원을 납품대금에 선제반영하는 등 공정한 거래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은 “이번 동반성장 평가 결과는 코로나19로 인한 인고의 시간을 견뎌온 중소기업의 상처 치유에 더욱 매진하라는 채찍으로 삼겠다”며 “현장소통 경영과 선도적인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과의 지속가능 성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박지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