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뉴질랜드 1일부터 비자 면제 협정국 대상 국경 개방
1일 오클랜드 공항에서 국경 개방 환영 행사
한국, 7일부터 뉴질랜드행 직항 항공편 출발
뉴질랜드 오클랜드 공항에 설치된 환영 메시지 / 뉴질랜드 관광청 제공
뉴질랜드 오클랜드 공항에 설치된 환영 메시지 / 뉴질랜드 관광청 제공

[한스경제=이수현 기자] 1일(현지시간) 뉴질랜드가 한국을 포함한 비자 면제 협정국을 대상으로 국경을 개방한 가운데 한국은 7일부터 직항 항공편이 출발한다.

앞서 뉴질랜드 당국은 지난달 4월 12일 호주 방문객 대상 국경을 개방했으며 1일에는 그 범위를 확대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국경을 봉쇄한지 약 2년 만으로 방문객은 자가 격리 없이 여행할 수 있다.

오클랜드 공항에 첫 국제선 항공기가 도착한 후 이들을 환영하는 행사가 이어졌다. 뉴질랜드 관광부 스튜어트 내쉬 장관과 관광청 르네 드 몽시 청장이 현장을 방문했고 유명 마오리 공연단의 공연이 이어졌다. 또한 오클랜드 공항은 활주로에 뉴질랜드어로 환영한다는 의미의  'KIA ORA' 메시지로 방문객을 환영했다.

스튜어트 내쉬 장관은 “드디어 해외 방문객을 맞이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그간 움츠려 있던 여행 수요가 회복돼 깨끗하고 안전한 뉴질랜드를 찾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밝혔다.

오클랜드 공항 환영 인파 / 뉴질랜드 관광청 제공
오클랜드 공항 환영 인파 / 뉴질랜드 관광청 제공

르네 드 몽시 청장은 “전 세계 방문객이 뉴질랜드를 제약 없이 찾을 수 있게 됐다는 점에서 오늘은 매우 기념비적인 날" 이라며 “아름다운 자연과 마나키탕아(따뜻한 환대)로 해외 입국객에게 뉴질랜드 여행의 묘미를 전달할 수 있어 흥분된다”고 덧붙였다.

한국에서는 7일 인천에서 오클랜드로 향하는 대한항공 항공편을 시작으로 직항 항공편이 운영된다. 뉴질랜드 관광청은 2019년 뉴질랜드를 방문한 한국인 방문객은 8만8481명이라고 밝혔다.  

이수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