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넥슨, NDC 6월 8일부터 10일까지 온라인 개최
넷마블, 취준생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컴투스, ‘서머너즈 워’ e스포츠 대회 오프라인 확정
스마일게이트,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2022’ 개최
카카오엔터, 마블 코믹스 웹툰 ‘토르’ 론칭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 국내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콘퍼런스 ‘NDC’ 내달 개최

넥슨이 주최하는 국내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콘퍼런스 ‘2022년 넥슨개발자콘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NDC)’의 전체 세션과 세부 일정을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오늘 6월 8~10일 개최되는 NDC2022는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데이터분석, 메타버스&NFT, 커리어 등 다양한 주제를 아우르며 총 60여개(공개세션 55개, 비공개세션 5개) 강연을 선보인다. 행사는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모든 강연은 인원 제한 없이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넷마블, 게임업계 취준생 위한 ‘버프가 필요해’ 진행

넷마블은 공식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서 멘토링 콘텐츠 ‘버프가 필요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게임업계 취업을 준비하는 미래 게임인재들의 역량을 향상시키고 보다 실질적인 직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의 전문가와 직접 만나 직무·진로와 관련된 고민을 나누고 소통하는 내용을 영상으로 생생하게 담아냈다. 넷마블은 앞으로도 게임 개발자뿐 아니라 게임 크리에이터, 전직 프로게이머, 게임 캐스터 등 게임 관련 다양한 직업의 전문가와 만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 글로벌 e스포츠 ‘SWC2022’ 오프라인 진행 확정

컴투스가 올해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2(SWC2022)'의 지역컵부터 오프라인 개최를 확정하고 세계 팬들과 직접 소통하는 글로벌 e스포츠의 뜨거운 열기를 예고했다. 컴투스는 엔데믹 시대를 맞아 본선인 지역컵과 월드 파이널을 관중의 함성과 응원이 함께 하는 오프라인으로 전환하고 전 경기가 온라인 무관중으로 진행됐던 지난 2년 간의 아쉬움을 씻어낼 예정이다.

월드 파이널 무대는 2018년 이후 4년 만에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된다. 한국이 편성되는 아시아퍼시픽컵은 태국 방콕에서 열리며, 유럽컵은 독일 베를린, 아메리카컵은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등 각 지역별 주요 도시에서 오프라인으로 지역컵이 펼쳐지며 e스포츠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사진=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세계 최강 가린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최고의 크로스파이어 프로 게임팀들이 격돌하는 ‘CFS 인비테이셔널 온라인 2022(CFSI 2022)' 참가 팀과 일정을 밝혔다. 이번 대회의 각 권역 별 상금은 3만달러(한화 약 3800만원)씩, 총 6만달러(한화 약 7600만원)다.

대회 일정은 EU/MENA 권역이 6월 3일부터 5일까지, 아메리카 권역은 6월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경기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영어, 중국어, 포르투갈어 총 3개의 언어로 중계될 예정이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 2번째 마블 오리지널 웹툰 ‘토르’ 공개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닥터 스트레인지’에 이은 두번째 마블 코믹스 작품 ‘토르’를 웹툰으로 제작해 국내 처음 선보였다. 토르는 신들을 제거하는 신 도살자 ‘고르’를 찾아 수수께끼를 해결하고 무자비한 살인을 막기 위한 토르의 여정을 짜릿한 액션으로 박진감 있게 담았다.

웹툰 토르는 어벤져스 속 토르에 익숙한 독자들에게 더욱 강력해진 천둥의 신 토르의 진면목을 보여줄 뿐 아니라 의문의 새로운 ‘여성 토르’가 등장한다는 점에서도 남다른 재미를 배가시킬 예정이다.

김재훈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