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대만·홍콩·마카오 등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 기록
하반기 태국 및 한국 론칭…라그나로크 IP 글로벌 확장 가속
사진=그라비티
사진=그라비티

[한스경제=김재훈 기자] 그라비티의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RPG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아레나(중문명 RO仙境傳說:魔物遠征)’가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론칭 이후 마켓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그라비티는 25일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아레나가 지난 11일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론칭 이후 3개 지역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 대만과 마카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 부분 역시 마카오 애플 앱스토어 매출 최고 순위 2위를 달성하는 등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마켓 상위권에 있는 국내·외 유수의 게임들을 모두 제치고 1위에 올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아레나는 라그나로크 몬스터를 활용해 전투를 즐기는 모바일 SRPG이다. 일반적인 수집형 RPG에서 볼 수 있는 카드 성장 시스템에 RPG의 핵심 요소인 캐릭터 성장 및 전직 시스템이 결합된 것이 특징이다. 메인 캐릭터의 직업, 몬스터 카드의 등급, 상성 및 배치를 통해 매번 새로운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그라비티는 올해 하반기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아레나의 태국과 한국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이러한 성과로 인해 국내·외 유저들의 기대감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진환 그라비티 커뮤니케이션즈(GVC) 사장은 “이제까지 다양한 게임을 서비스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아레나 역시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유명 게임들을 누르고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었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콘텐츠와 이벤트로 더욱 좋은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올해 하반기 태국과 한국 론칭에서도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아레나 흥행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김재훈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