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우마무스메 한국어판 출시일 및 출연자들 축하 영상 공개
올해 기대작 우마무스메, 사전 예약자 100만 돌파
사진=카카오게임즈
사진=카카오게임즈

[한스경제=김재훈 기자] 지난해 ‘오딘:발할라 라이징’으로 큰 화제를 모은 카카오게임즈가 올해 기대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로 연이은 흥행에 도전할 준비를 맞췄다.

카카오게임즈는 30일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의 정식 출시 일정을 출시일을 6월 20일로 밝히고, 애플 앱스토어 사전 주문 및 구글 플레이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들을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하는 것을 목표로 경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 게임은 지난해 2월 일본에서 출시 후 약 1년이 지난 올 4월 기준 14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트위터 세계 트렌드 1위에 오르는 등 일본 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끄는 화제작이다.

카카오게임즈가 사전예약 페이지에서 지난 4월 26일부터 진행한 사전 예약에는 10일 만에 100만 명을 돌파하며 출시를 기다리는 국내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한 바 있다. 

독창적인 콘셉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전개는 우마무스메의 대표적인 특징이다. 여기에 압도적으로 뛰어난 카툰 랜더링 그래픽과 자유로운 육성 전략은 물론 이를 통해 완성된 입체감 넘치는 캐릭터들도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우마무스메 국내 론칭을 기념해 캐릭터에 생생함을 더해준 출연자들의 축하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영상에는 ‘스페셜 위크’ 역의 와키 아즈미, ‘사일런스 스즈카’ 역의 코노 마리카, ‘토카이 테이오’ 역의 Machico가 참여했다. 

출연자들은 각각의 캐릭터 소개와 함께 한국 출시에 대한 기대 메시지를 담으며 국내 이용자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4월 26일부터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 10일 만에 100만 명을 돌파하며 출시를 기다리는 국내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김재훈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