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구글,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 성장 지원
넥슨, 하반기 기대작 ‘히트2’ 사전등록 시작
넷마블, 게임 기반 지속 가능한 블록체인 생태계 소개
컴투스 ‘컴투야V22’,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최상 크리에이터 가린다
사진=구글
사진=구글

◆구글, 제7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개최

구글이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의 콘텐츠 고도화 및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제7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인디게임 페스티벌은 모바일게임 생태계를 이끌어갈 유망한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를 발굴하고 이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과 비즈니스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다.

구글플레이는 결선 진출작으로 선정된 인디 게임 개발사에 게임 프로모션, 멘토링 및 컨설팅, 마케팅 등 1년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페스티벌 진행과 함께 인디 게임 개발자들의 성장 지원을 위한 글로벌 프로그램으로 10주간 온라인 인디 게임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도 참가 기업을 모집 중이다.

사진=넥슨
사진=넥슨

◆넥슨 ‘히트2’, 하반기 출시 앞두고 사전등록 시작

넥슨이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대형 기대작 ‘히트2(HIT2)’의 정식 출시에 앞서 30일부터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한다. 넥슨은 올해 하반기 모바일·PC 멀티 플랫폼으로 히트2를 국내 정식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넥슨은 히트2 티저 사이트에서 시네마틱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서는 원작 마스코트 캐릭터 ‘키키’가 히트2만의 유려한 비주얼 스타일로 재탄생하는 모습과 함께, 거대한 보스 몬스터에 맞서 펼쳐지는 대규모 필드 전투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넷마블
사진=넷마블

◆넷마블, 웹3 컨퍼런스서 자체 블록체인 기반 생태계 ‘MBX’ 소개

넷마블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마브렉스)가 ‘웹3 코리아 2022(Web3 Korea 2022)’ 컨퍼런스에 연사로 참가해 ‘마브렉스가 그리는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소개했다. 마브렉스는 게임 매출 기반의 스테이킹 모델을 통해 이용자 참여와 합리적 보상 제공이 선순환되는 생태계를 구축하고, 글로벌 사업 역량과 게임 운영 노하우를 더해 건강한 토큰 이코노미를 설계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모바일 및 PC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출시 예정인 고퀄리티 MMORPG ‘RF 프로젝트’ 관련 블록체인 기술 접목 계획을 최초 공개하고 토큰 스테이킹 및 자동 소각 모델 등 MBX 토큰 가치 보존을 위한 전략을 소개했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V22’, 2022년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컴투스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리얼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2’(컴프야V22)가 2022 상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 게임 부문에 선정됐다. 

지난 4월 KBO 개막에 맞춰 출시된 컴프야V22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 퀄리티와 고도화된 물리엔진을 통해 압도적인 리얼리티를 구현했다. 또한 KBO 리그 기록이 선수 카드에 반영돼 플레이 몰입감을 높이는 라이브 콘텐츠와 깊이 있는 성장 시스템이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어 출시 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야구 게임 중 가장 높은 인기 순위를 꾸준히 기록하고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사진=스마일게이트

◆ 에픽세븐, 2022 글로벌 크리에이터 대전 개최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전 세계 에픽세븐 크리에이터들이 실시간 아레나에서 진검 승부를 펼치는 ‘2022 에픽세븐 글로벌 크리에이터 대전’을 개최했다. 이번 대전은 전세계 에픽세븐 콘텐츠 크리에이터 24명을 초청해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펼쳐진 이벤트 대회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스페인, 포르투갈, 프랑스 등 다앙한 국가의 인기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경기는 크리에이터 3명이 한 팀을 이루어 총 8개팀이 토너먼트 형식으로 대전을 펼치게 된다. 

김재훈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