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넷마블,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글로벌 출시
LOL, 160번째 챔피언 ‘벨베스’ 등장
컴투스홀딩스, 저개발국 IT 일자리 창출 지원
와이랩, 웹툰 ‘슈퍼스트링’ 글로벌 론칭 발표
카카오웹툰, ‘징크스의 연인’ 드라마로 나온다

◆넷마블, 신작 '머지 쿵야 아일랜드' 글로벌 출시

넷마블이 캐주얼 힐링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를 오는 15일 전 세계 구글플레이·애플앱스토어에 출시한다. 넷마블 자체 IP(지식재산권) '쿵야'를 기반으로 한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서구권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인기가 검증된 '머지(merge:병합)' 장르 게임으로 오브젝트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만드는 재미가 특징이다. 이용자는 쿵야들과 자원을 수집하면서 나만의 섬을 만들고 키워나갈 수 있다. 

사진=라이엇 게임즈
사진=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LOL 신규 챔피언 ‘벨베스’ 전장 합류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에 룬테라의 종말을 불러올 사악한 신규 챔피언이 등장한다. 바로 LoL 160번째 챔피언, 공허의 여제 ‘벨베스(Bel’Veth)’다.

벨베스는 룬테라 전역을 장악하고 자신의 뒤틀린 상상에 따라 세계를 재건하려 하는 캐릭터로, 대형 몬스터 또는 챔피언 및 에픽 몬스터 처치에 관여하면 ‘연보라’ 중첩을 쌓아 공격 속도를 영구히 증가시키는 패시브를 갖고 있다. 특히 스킬을 사용한 뒤 다음 두 번의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만큼 벨베스는 정글 라인에서 활약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컴투스홀딩스
사진=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저개발국에 디지털 기기 기부

컴투스홀딩스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크립토워커스다오에 디지털기기를 기부했다. 컴투스홀딩스가 기부한 노트북 등 디지털기기는 크립토워커스다오가 네팔, 파키스탄, 캄보디아, 방글라데시 등 저개발 국가에 개소할 5개 커뮤니티센터에 전달될 예정이다. 

사진=와이랩
사진=와이랩

◆한국판 마블 ‘슈퍼스트링’, 드디어 모습 공개

콘텐츠 유니버스 전문 제작사 와이랩은 2023년 슈퍼스트링 유니버스의 본편인 웹툰 ‘슈퍼스트링’을 글로벌 론칭한다. 웹툰 슈퍼스트링은 다양한 차원의 영웅들이 지구에서 전쟁을 펼치는 세계에서 가족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청년들의 삶을 그린다.

이번 웹툰은 슈퍼스트링 유니버스의 창시자이자 ‘신암행어사’, ‘아일랜드’, ‘심연의 하늘’ 등 한국 만화계의 수많은 명작을 탄생시킨 윤인완 작가가 직접 집필하고, 주간 소년점프에서 ‘닥터 스톤’(Dr.STONE)을 연재하며 단행본 1300만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보이치 작가가 작화를 맡는다.

사진=카카오엔터
사진=카카오엔터

◆ 카카오웹툰 판타지 로맨스 ‘징크스의 연인’. 드라마 탄생

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웹툰 ‘징크스의 연인’이 서현, 나인우 주연의 드라마로 제작돼 오는 15일 KBS 2TV 수목드라마로 첫 방송된다고 밝혔다. 행운의 여신과 불운의 아이콘이 만나 펼치는 사랑과 성장 이야기다.

드라마 ’징크스의 연인’은 웹툰을 그대로 현실로 옮겨놓은 듯한 캐스팅으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슬비 역에는 ‘시간’, ‘사생활’을 통해 탄탄한 연기력을 인정받은 아이돌 ‘소녀시대’ 출신의 배우 서현, 공수광 역에는 '달이 뜨는 강', '철인왕후' 등을 통해 견고한 팬덤을 구축한 나인우가 맡아 열연을 펼친다.

김재훈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