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신생 소규모 업체선정 두고 의문점 제기
“시급성 들어 간유리 공사만 비서실이 직접 선정”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한스경제=김재훈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용산 대통령실 리모델링 업체선정을 두고 신생 소규모업체가 계약한 것을 두고 의문점을 제시하며 업체선정의 명확한 기준을 밝히라고 촉구했다.

조오섭 민주당 대변인은 11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대통령실 리모델링 공사 대부분을 경호처가 발주했는데 논란의 간유리 공사만 비서실에서 직접 업체를 선정했다”며 “대통령실의 해명은 의혹을 해소하기는커녕 새로운 의문점만 늘려가고 있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용산 대통령실 리모델링 공사를 두고 대부분 경호처가 발주를 진행하지만 유일하게 논란이 있는 공사만 비서실에서 알려지지 않은 소규모업체와 수의계약을 체결했다는 점을 지적했다. 

조 대변인은 “수의계약을 할 수 있는 가장 큰 공사를 비서실이 직접 나서 시공 능력이 검증되지 않은 영세업체와 계약을 맺은 것”이라며 “대통령실은 문제의 업체에 공사를 맡긴 이유로 시급성을 들었는데 대통령이 근무하는 집무실 공사를 하면서 시급성만 따진다는 것은 말이 되질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대한민국에서 보안이 제일 철저해야 하는 시설이다. 철저한 신원조회와 업체에 대한 보안 검토가 선행됐어야 마땅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조 대변인은 "신생 업체보다는 이미 보안성 검토를 마친 기존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상식적"이라며 "대통령실이 내놓는 석연치 않은 해명으로는 수상한 수의계약 의혹을 지울 수 없다"고 밝혔다.

김재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