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안전근로협의체 후속조치 보고와 현장개선 안건에 대한 논의"
사진=한국 남동발전 제공
사진=한국 남동발전 제공

[한스경제=박지은 기자]한국남동발전은 14일 진주 본사에서 협력기업 노·사 및 사외 안전분야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도 제1차 안전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전경영위원회는 정부의 ‘공공기관의 안전관리에 관한 지침’에 따른 안전경영분야 최고 심의·자문기구로 남동발전과 협력기업 노·사 및 외부 안전전문가 등 총 14명으로 구성돼 현장의 안전관련 이슈를 실제적으로 논의한다.

이날 열린 안전경영위원회에서는 사업소 안전근로협의체 후속조치 결과 보고 등 보고안건과 심의안건 순으로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안전활동 및 감시자에 지원방안 등 근로자 위원이 발의한 현장개선 안건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됐다.

한국남동발전 김회천 사장은 “안전 최우선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이라는 경영방침에 따라 남동발전과 협력기업 전직원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기 위하여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겠다”며 “위원회에서 논의된 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남동발전의 안전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데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동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전경영위원회에서 논의한 사항들이 현장에 적용되어 실행되고 안전최우선의 현장을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지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