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올해 모바일 게임 최고 기대작, 양대 마켓 출시
실존 경주마 이름 모티브…캐릭터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한스경제=김재훈 기자] 카카오게임즈의 올해 모바일 게임 최고 기대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레이스를 시작한다.

카카오게임즈는 20일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캐릭터들을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해 각 캐릭터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경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 게임은 지난해 2월 일본에서 출시 후 약 1년이 지난 올해 4월 기준 14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트위터 세계 트렌드 1위에 오르는 등 일본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끌었던 화제작이다.

지난 4월 26일부터 진행한 사전 예약에서 100만 명을 돌파하며 출시를 기다리는 국내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특히 독창적인 콘셉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전개는 우마무스메의 대표적인 특징이다. 또 압도적으로 뛰어난 3D 그래픽과 자유로운 육성 전략, 이를 통해 완성된 입체감 넘치는 캐릭터들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우마무스메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정식 출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브랜드 페이지, 공식 카카오톡 채널, 공식 커뮤니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재훈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