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프로농구(NBA) 무대에 도전했던 이현중(가운데)이 지명을 받지 못해 고개를 떨궜다. /이현중 SNS
미국프로농구(NBA) 무대에 도전했던 이현중(가운데)이 지명을 받지 못해 고개를 떨궜다. /이현중 SNS

[한스경제=김호진 기자] 미국프로농구(NBA) 무대 진출을 노렸던 이현중(22·데이비드슨대)의 도전이 좌절됐다. 그러나 그의 도전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이현중은 24일(이하 한국 시각) 미국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열린 2022 NBA 신인 드래프트에서 지명을 받지 못했다.

NBA 드래프트는 30개 팀이 2라운드까지 두 차례 선수를 지명한다. 그러나 올해는 마이애미 히트와 밀워키 벅스가 지명권을 박탈당해 58명만 선발됐다.

미국 대학 농구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한 이현중은 한국인 선수 역대 두 번째로 NBA 입성을 노렸지만, 58위 안에 들지 못했다. 지명을 받은 한국 선수는 지난 2004년 전체 46순위로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저스 유니폼을 입은 하승진(37·은퇴)뿐이다.

이현중은 데이비드슨대 2021-2022시즌 34경기에서 평균 32.1분을 뛰며 15.8득점 6리바운드 1.9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이 같은 활약으로 루카 돈치치(30·댈러스 매버릭스)를 담당하는 현지 에이전시 '빌 더피 어소시에이츠(BDA)'와 계약하며 NBA 진출을 노렸다. 하지만 현지에서는 이현중의 지명 가능성을 낮게 봤다. 수비력과 민첩성 등이 아쉽다는 평가였다. 다만, 투웨이 계약(G리그와 NBA팀 동시 계약)으로 NBA에 입성할 가능성이 충분하다.

한편, 올해 NBA 신인 드래프트에는 파올로 반케로(20)가 전체 1순위로 올랜도 매직에 지명됐다.

김호진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