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개인전까지 달려온 시간만 8개월..."번아웃 겪고 있다"

[한스경제=김정환 기자] '나혼자산다' 기안84가 번아웃 치료를 위해 절친 김충재를 찾는다.

24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되는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는 기안84의 번아웃 탈출기가 공개된다.

기안84는 앞서  제1회 개인전을 마치며 "번아웃을 겪고 있다"고 고백했다. 여기에 화병까지 진단받았다고 알려졌다. 

기안84가 개인전까지 달려온 시간만 무려 8개월, 작품에 혼신의 힘을 다하기 위해 자신을 하얗게 불태워 버린 것. 예술에서는 완벽과 최고를 추구하는 그의 속내가 드러나 안타까움을 자아낸 상황. 몸과 마음에 빨간 불이 켜진 그는 레몬 원액 디톡스부터 좋아하는 음식으로 꽉 채운 식단까지 다시 '행복84'로 돌아가기 위한 움직임에 나선다.

기안84는 결국 한의원까지 찾아가는데. 그는 몸과 마음을 돌보기 위해 "울화가 치미는 데 화를 못 낸다. 즐거워서 시작한 일도 힘들어진다"며 그 어느 때보다 더 솔직진 모습일 보인다고.

한의사는 기안84에게 '화병' 진단을 내린다. 기안84의 현주소가 화 덩어리 '용암84' 그 자체라는 것. "기대하는 게 많을 때 화가 많아진다"는 온화한 상담에 고민과 걱정, 불안들을 털어놓으며 같은 고민을 겪고 있는 시청자들에게 공감과 위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기안84는 급격히 방향을 틀어 미대 후배 김충재의 작업실에 도착한다. 그는 "형이 갈 데가 없다"며 인사를 건내는데. 김충재는 갑작스러운 만남에도 허물없이 문을 열고 반겨주며 절친한 모습을 보여줬다는 후문이다. 특히 "스트레스 해소할 창구를 찾아야 한다"는 말에 김충재가 "마음을 평화롭게 해 준다"며 조그마한 위로를 준비했다고 알려져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어 기안84가 진정한 행복을 찾은 듯 근심이 사라진 채 맑게 웃는 모습이 포착돼 미소를 자아낸다. 번아웃을 잊은 채 ‘행복84’로 돌아온 그는 김충재를 향해 “네가 있어서 다행이다”라며 애정과 고마움을 드러냈다고.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는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10분 방송된다. 

(사진=MBC '나 혼자 산다')

김정환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