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위메이드, 지스타2022서 다양한 볼거리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소개 영상 공개
크래프톤, ‘로드 투 발러: 엠파이어스’ 글로벌 출시
네이버웹툰, 웹툰 AI 기술력 전 세계에 알렸다

◆위메이드, 게임 업계 유일 지스타 메인 스폰서 3회 기록

위메이드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2022’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하며 200부스 규모의 B2C관을 꾸린다고 밝혔다. 위메이드는 지난 2012년, 2020년에 이어 2022년에도 지스타 메인스폰서를 맡으며 업계 유일 메인스폰서 3회 참여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위메이드는 지스타2022를 통해 매드엔진의 나이트크로우(Night Crow, 가제)와 위메이드엑스알의 레전드 오브 이미르(Legend of YMIR)를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 지스타 동안 부산역, 광안리, 벡스코, 해운대 등 부산 전역을 중심으로 위메이드 브랜딩과 메시지를 장식할 계획이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개발자 영상 2탄 공개

컴투스는 신작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크로니클)’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게임 속 콘텐츠 제작 과정을 담은 개발자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크로니클’의 스토리 및 세계관 소개에 이은 두 번째 개발자 이야기로, 기획∙프로그램∙아트∙사운드 분야의 담당자들이 등장해 기존 MMORPG와 차별화되는 ‘크로니클’만의 게임 콘텐츠 특징을 인터뷰 형식으로 전했다.

 

◆크래프톤, ‘로드 투 발러: 엠파이어스’ 전 세계 공개

크래프톤의 독립 스튜디오 드림모션이 모바일 실시간 대전 전략 게임(Real-Time PvP Strategy, RTS) '로드 투 발러: 엠파이어스(Road To Valor: Empires)'를 전 세계에 출시했다.

로드 투 발러: 엠파이어스는 세계 각국의 고대 신화와 문명 속에 등장하는 9종의 수호신과 60여종의 유닛을 조합해 자신만의 전략으로 승부를 겨루는 모바일 실시간 대전 전략 게임이다. 다양한 상성을 지닌 유닛들을 전략적으로 배치하여 싸우는 대규모 전쟁을 실감나게 경험할 수 있으며 사실적인 그래픽과 역동적인 액션 연출로 보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네이버웝툰, 글로벌 AI 학회서 논문 채택

네이버웹툰은 지난 19일부터 24일까지 미국에서 열린 ‘2022 컴퓨터 비전 및 패턴 인식 컨퍼런스 학술대회(Conference on Computer Vision and Pattern Recognition, CVPR)’에 참석해 논문 2건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네이버웹툰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웹툰 관련 AI 기술이 CVPR에서 소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재식 네이버웹툰 웹툰AI 리더는 “웹툰 관련 독자적 AI 기술이 글로벌 학회에서 소개됐다는 것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AI 기술을 활용한 혁신을 통해 창작자와 이용자 모두를 위한 스토리테크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재훈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