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7월 가볼만한 곳' 선정 반려견과 함께하는 피서지 '의성펫월드'
여름철 문화 행사 넘치는 '알펜시아 리조트'
쁘띠프랑스, 제2회 베니스 가면 축제 개최
인증샷 찍고 신나는 체험까지 '롯데월드 'ICE World' 축제
롯데월드 '고! 고! 바캉스’ / 롯데월드
롯데월드 '고! 고! 바캉스’ / 롯데월드

[한스경제=이수현 기자] 길어보였던 2022년도 어느덧 반환점을 돌았다. 기온도 오르고 우중충한 날씨가 이어지지만 이대로 가만히 있을 수는 없다. 날이 더 더워지기 전에 이제는 떠나야 한다. 반려견과 함께 떠나도 좋고 아이들과 즐길 수 있는 장소도 좋다. 7월,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추천한다.

◆ 반려견과 함께 피서 즐겨볼까... '의성펫월드'

의성펫월드 반려견 전용 수영장 / 한국관광공사
의성펫월드 반려견 전용 수영장 / 한국관광공사

경북 의성군 단북면에 있는 반려동물 테마파크 의성펫월드는 한국관광공사가 추천하는 7월 가볼 만한 곳으로 선정된 주요 관광지다. 

이름에 걸맞게 파크 내부는 반려견을 위한 수영장과 실내독런(Dog run)장 등 다양한 체험시설이 마련됐다. 수영장에는 물을 무서워하는 강아지를 위해 구명조끼를 비치했고 수영 후 반려견을 씻길 수 있는 목욕실까지 설치됐다.

실내독런장은 실외에 자외선 차단막과 울타리를 설치한 공간이다. 허들과 시소, 터널, 위브 폴 등 여러 장애물과 함께 천연잔디가 시설 내부에 깔려있어 신나게 뛰어놀 반려견을 배려했다.

반려견뿐 아니라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도 가득하다. 어린이놀이터에는 미끄럼틀과 시소 등 아이들이 반려견과 함께 놀 수 있도록 했고 놀이터 옆에는 산책로가 있어 산책하기에 좋다. 또한 오토캠핑장에서는 캠핑도 하고 반려견을 사랑하는 이들이 한데 모여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만남의 장소다.

의성펫월드는 동물 등록을 한 반려견만 입장할 수 있고 안전을 위해 대형견과 소형견이 이용할 수 있는 날을 구분해 방문 시 확인해야 한다. 쉼터와 오토캠핑장은 온라인 예약이 필수이며 자세한 정보는 의성펫월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여름철 강원도에서 즐기는 문화 행사... '알펜시아 리조트'

알펜시아 리조트 옥시 라운지 / 알펜시아 리조트
알펜시아 리조트 옥시라운지 / 알펜시아 리조트

강원도 평창군 알펜시아 리조트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에 맞춰 다양한 문화 체험 이벤트를 선보인다.

8월 15일까지 매주 금, 토, 일요일 인터컨티넨탈 호텔 1층 옥시라운지에서는 세미 클래식 공연이 진행된다. 피아노를 활용한 공연 구성으로 크로스오버와 팝의 만남, 가곡과 가요의 만남 등 다양한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홀리데이인 리조트 호텔 에델바이스 라운지'에서는 8월 14일까지 매주 금, 토요일 2회에 걸쳐 클로즈업 마술 공연을 진행한다. 소규모 공간에서 관객과 가까이 진행하는 마술쇼가 열려 색다른 체험을 원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에델바이스 라운지에서 지루한 체크인 대기시간을 즐길 수 있는 “느린 우체통, 엽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엽서 구매하여 직접 그림을 그리거나 채색하여 우체통에 넣으면 최소 수 일에서 최대 4개월 뒤 그 엽서를 받아 볼 수 있는 이벤트이다.

2일부터 23일까지는 알펜시아 콘서트홀과 뮤직텐트에서 강원도가 주최하고 강원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제19회 평창대관령음악제도 개최돼 여름철 다양한 문화 체험을 즐길 수 있다.  

◆ 피노키오와 함께하는 가면무도회... 쁘띠프랑스 베니스 가면 축제'

쁘띠프랑스 이탈리아 마을 제 2회 베니스 가면 축제 / 쁘띠프랑스
쁘띠프랑스 이탈리아 마을 제 2회 베니스 가면 축제 / 쁘띠프랑스

경기도 가평군 쁘띠프랑스 이탈리아 마을에서는 거대한 피노키오와 함께 세계 10대 축제 중 하나로 손꼽히는 이탈리아 베네치아의 가면을 주요 테마로 행사를 진행한다. 

축제에서는 이탈리아 콜로디 재단(FNCC, Fondazione Nazionale Carlo Collodi)과 협약을 맺고 받은 피노키오 디자인을 모티브로 제작된 거대 피노키오가 주인공이다. 피노키오 인형은 이탈리아 현지 베네치아 카니발에 등장하는 고양이 얼굴 형태의 가면(Gatto)을 쓰고 피노키오와 다빈치 마을 광장에서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친다.

또한 화려한 베니스 가면을 쓰고 중세 유럽의 복장을 한 공연자들이 거대 피노키오 인형과 함께 광장에서 비눗방울 퍼포먼스, 매직쇼, 풍선아트 등을 보여주며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친다. 

방문객이 직접 즐길 수 있는 행사도 넘쳐난다. 이탈리아 마을 단지 내 실/내외 전시관 곳곳에서는 베니스 가면을 직접 써보고 인생샷도 남기는 '베니스 가면 체험전'이 열린다.  콜롬비나(Colombina), 메디코 델라 페스테(Medico Della Peste) 바우타(Bauta)등 다양한 베니스 가면을 직접 착용해보고 실제 이탈리아 베네치아 카니발의 느낌을 재현해볼 수 있다.

베니스 가면을 쓴 거대 피노키오 퍼포먼스는 주말 및 공휴일에 열려 방문 전 정확한 행사 일정을 확인해야 한다.

◆ 달콤하고 시원한 여름 축제를 원한다면... 롯데월드 ICE World

롯데월드 '고! 고! 바캉스’ / 롯데월드
롯데월드 '고! 고! 바캉스’ / 롯데월드

한국을 대표하는 테마파크 롯데월드는 여름을 맞아 'ICE(Icecream, Cool, Exciting) World'를 8월 28일까지 개최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는 아이스크림에 어울리는 여러 조형물이 가득해 인증샷을 찍기에 제격이다. 야외 매직아일랜드 매직캐슬과 아트란티스 출구에는 여름 더위에 녹아 내린 듯한 위트있는 아이스크림 포토존이 조성됐으며 포토 스튜디오 '그럴싸진관' 또한 여름을 맞아 리뉴얼을 마쳤다.

짜릿한 경험을 원한다면 민속박물관을 추천한다. 납량 콘텐츠 '오싹한 조선괴담소 : 호랑이의 노예, 창귀'를 선보이고 있는 롯데월드는 조선을 공포로 몰아넣은 한반도 호랑이와 호랑이 사냥꾼의 숨 막히는 이야기가 준비돼 오싹한 체험을 할 수 있다.

롯데월드가 자랑하는 퍼레이드 및 공연도 놓치기 아쉽다.  ‘고! 고! 바캉스’ 공연은 하와이 느낌을 물씬 뭉기는 댄서들의 낭만적인 훌라춤과 바텐더들의 화려한 칵테일 쇼가 펼쳐져 바캉스 분위기를 낸다.

‘하나, 둘, 셋! 아이스크림’은 아이스크림을 테마로 한 거리 포토 공연으로 큐티 스트로베리, 러블리 레인보우, 스위트 바닐라 3가지 맛의 아이스크림을 시간대별로 연출해 롯데월드 캐릭터들이 직접 관람객들과 포토타임을 갖는다.

이수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