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지역발전과 범죄예방 등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 및 지원 약속
한전KDN과 나주경찰서가 안전한 지역발전을 위해 지난 4일 협약을 체결했다./한전KDN
한전KDN과 나주경찰서가 안전한 지역발전을 위해 지난 4일 협약을 체결했다./한전KDN

[한스경제=양세훈 기자] 한전KDN(김장현 사장) 감사실이 나주경찰서와 ‘범죄예방 및 사회적 책무 이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범죄예방(성희롱, 음주운전 등)을 위한 교육을 시행하고, 교통안전 캠페인, 사회적 취약계층 물품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을 공동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발전 및 범죄예방 등 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홍보활동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합동 캠페인 활동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활동 등이다. 

김선우 나주경찰서장은 “한전KDN과 협력을 통해 나주관내의 안전과 범죄예방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정성학 한전KDN 상임감사는 “나주경찰서의 현장 경험과 한전KDN의 기술 결합을 통한 효율적 데이터 활용으로 시민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안전과 ICT의 우수 교류사례로 타 기관에 귀감이 되어 양 기관 모두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으로 발전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양세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