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사 제공.
/코카-콜라사 제공.

[한스경제=양지원 기자] 한국 코카-콜라가 이마트 성수점에서 ‘한 번 더 사용되는 플라스틱: 원더플 캠페인 (원더플 캠페인)’ 시즌3 오프라인 체험 부스 운영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원더플 캠페인’은 2020년 12월 시즌 1으로 시작돼 현재 시즌3로 이어져 오고 있는 소비자 동참형 자원순환 캠페인이다.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사용한 투명 음료 페트병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하고, 수거된 폐페트병이 유용한 자원으로 돌아오는 자원순환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오프라인 체험 공간은 온라인 상에서 진행 중인 캠페인 신청과 더불어, 소비자들이 즐겨찾는 오프라인 쇼핑 공간에서 사용된 투명 음료 페트병의 자원으로서의 가치와 자원순환의 필요성을 알린다.

이마트 성수점 1층에 마련된 체험 공간에는 투명 음료 페트병을 분리배출할 수 있는 원더플 수거함과 투명 페트병의 자원순환 여정을 시각적으로 쉽게 풀어놓은 자원순환 체험존은 물론, 사용된 플라스틱으로 만든 시즌3의 업사이클링 굿즈 ‘코카-콜라 보랭 캠핑의자’를 만나볼 수 있다. 올바르게 분리배출한 투명 음료 페트병 15개를 모아오면 코카-콜라의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굿즈인 ‘코카-콜라 라벨제거기(콬-따)’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오프라인 체험 부스는 이마트 성수점을 시작으로 약 2개월 간 연수점 등 수도권에 위치한 총 4개의 이마트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