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교육포럼 추민규 대표가 미사교육포럼 온라인 발대식을 갖고 미사강변도시의 교육도시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추민규 제공
하남교육포럼 추민규 대표가 미사교육포럼 온라인 발대식을 갖고 미사강변도시의 교육도시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추민규 제공

[한스경제=(하남)김두일 기자] 하남교육포럼 추민규 대표가 미사교육포럼 온라인 발대식을 갖고 미사강변도시의 교육도시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미사교육포럼 온라인 발대식은 기존의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려고 했으나, 코로나19 확산세가 증가하면서 온라인 영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하남교육포럼 내, 지부 형식으로 진행된 미사교육포럼은 미사강변도시의 인구 증가로 인하여 교육 욕구와 과밀학급 해소라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시민단체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미사교육포럼 관계자는 교육전문가 및 시민 대상의 50여 명이 참여한다고 밝혔으며, 서울외대, 중부대, 경기대, 가천대 교수진이 대거 참여하는 등 교수진 전문가 그룹과 교육전문가 및 입시 전문가도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추민규 대표는 “지난 4년간의 경기도의회 활동을 마무리하면서 진정으로 하남시민을 위한 봉사가 무엇일까 생각했고, 제일 잘할 수 있는 일이, 교육봉사가 아닌가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추 대표는 “무엇이 정답일지는 모르나 초심에서 처음부터 다시 최선을 다한다면, 시민과 소통, 공감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지 않을까 늘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미사교육포럼 활동의 시작은 미사강변종합복지관에서 교육 및 입시 상담을 매주 2회 진행하게 되며, 찾아가는 입시설명회와 교육상담은 예약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두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