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첫 탄소배출량 산정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표
공급망 온실가스 배출량 공개 범위 Scope3 확대

[한스경제=최정화 기자] 삼성디스플레이의 지난해 지속가능경영 가치가 약 4조3723억원으로 전년 대비 2배 넘게 상승했다.

삼성디스플레이의 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표지.
삼성디스플레이의 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표지.

삼성디스플레이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2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RBA(Responsible Business Alliance, 책임 있는 비즈니스 연합) 가입을 기점으로 올해 두 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다. 이번 보고서에는 '2025 Sustainable Value' 전략을 바탕으로 최근 1년간의 환경, 사회, 거버넌스 분야의 주요 활동과 성과를 담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에는 환경 분야에서 체계적인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를 위해 2021부터 가치사슬 전반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Scope 3, 기타 간접 배출)을 산정해 처음으로 보고서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각종 재난과 재해로 인한 비상 상황에서 빠르게 경영 정상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하는 'BCMS(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 System, 사업연속성관리체계)' 구축에 대한 국제 표준 인증 'ISO 22301' 획득도 주요 성과로 포함됐다.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가 2021년에 창출한 지속가능경영 가치(KPMG 'True Value' 기준)는 약 4조3723억원으로 재무적, 사회경제적 가치 증가로 2020년 2조195억원 대비 2배 넘게 상승했다.

최주선 삼성디스플레이 사장은 "연결과 소통의 기술인 디스플레이를 개발하고 생산하는 하는 과정에서 고객과 소비자는 물론 협력사, 지역사회, 더 나아가 우리가 속한 글로벌 공동체의 이익과 지속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정화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한국스포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