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감독 추천 선수 26명 확정
9승 4패 기록 중인 안우진 포함
키움 히어로즈 안우진이 역투하고 있다. /김근현 기자
키움 히어로즈 안우진이 역투하고 있다. /김근현 기자

[한스경제=박종민 기자] 프로야구 최고 투수 중 한 명으로 떠오른 안우진(23·키움 히어로즈)이 감독 추천 선수로 올스타전에 나선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16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릴 올스타전에 출전할 감독 추천 선수 26명의 명단을 확정했다"고 8일 전했다. 안우진은 올 시즌 16경기 9승(공동 3위) 4패 103이닝(5위) 114탈삼진(2위) 평균자책점 2.18(3위)로 활약하고 있다. 무엇보다 시속 160km에 달하는 강속구가 트레이드마크다.

류지현 LG 트윈스 감독이 지휘하는 나눔 올스타는 안우진 외에도 화려한 선수 구성을 자랑한다. 케이시 켈리, 고우석(이상 LG), 김재웅, 이지영, 김혜성(이상 키움), 드루 루친스키, 이용찬, 양의지, 닉 마티니(이상 NC 다이노스), 장시환, 정은원, 마이크 터크먼(이상 한화 이글스)가 감독 추천을 받았다. 나눔 올스타에서 외야수 부문 베스트12로 꼽혔던 KIA 소크라테스 브리토가 부상으로 출전이 어려워지면서 LG 김현수가 그 자리를 대체한다.

이강철 KT 위즈 감독이 이끄는 드림 올스타에는 소형준, 주권, 황재균, 배정대(이상 KT), 홍건희, 박세혁, 허경민, 정수빈(이상 두산 베어스), 데이비드 뷰캐넌(삼성 라이온즈), 서진용, 김민식(이상 SSG 랜더스), 최준용, 박세웅(이상 롯데 자이언츠)이 감독 추천 선수로 지목됐다.

KIA 타이거즈는 베스트 12와 감독 추천 선수를 포함해 가장 많은 올스타 선수를 배출했다. 무려 8명이 이름을 올렸다. 삼성이 7명, SSG 6명, KT와 LG, 키움이 나란히 5명, 두산과 NC가 4명, 롯데와 한화가 3명씩을 배출했다.

박종민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