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유지요법·25mg 허가
다양화로 처방 영역 지속 확대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 /HK이노엔 제공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 /HK이노엔 제공

[한스경제=변동진 기자] HK이노엔(HK inno.N)은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성분명 테고프라잔)’의 적응증을 새롭게 추가하고, 저용량 제제에 대해 새롭게 허가받았다.

21일 HK이노엔에 따르면 이번에 새롭게 허가받은 케이캡의 적응증은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후 유지요법’이다. 또 기존 50mg에 이어 새로운 용량인 25mg 제품 허가도 획득했다.

이로써 케이캡의 적응증은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위궤양 ▲헬리코박터파일로리 제균을 위한 항생제 병용요법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후 유지요법 등 5가지가 됐다. 

케이캡은 국내에 허가된 P-CAB계열의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중 가장 많은 적응증을 보유, 시장 경쟁력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는 밝혔다.

이와 함께 저용량 제품인 케이캡정 25mg은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후 유지요법에 사용될 예정이다. 출시는 건강보험적용 절차를 거친 후 내년 초 선보일 예정이다.

HK이노엔 관계자는 “최근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트렌드가 기존 PPI에서 P-CAB계열로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케이캡은 대표적인 P-CAB계열 신약으로써 빠른 약효 발현, 우수한 약효 지속성 등의 장점으로 치료 트렌드를 바꾸고 있다”며 “다양한 용량, 적응증 확대, 제형 다변화 등으로 케이캡의 처방 범위는 더욱 넓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변동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