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외인 에이스 뷰캐넌 3.2이닝 3실점
키움-KIA-LG-KT 나란히 승
잠실 SSG-두산전은 우천 취소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외인 에이스 데이비드 뷰캐넌이 팀의 13연패를 막지 못했다. /삼성 제공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외인 에이스 데이비드 뷰캐넌이 팀의 13연패를 막지 못했다. /삼성 제공

[한스경제=김호진 기자]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외인 에이스 데이비드 뷰캐넌을 앞세우고도 13연패를 막지 못했다.

삼성은 23일 오후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방문 경기에서 0-6으로 졌다.

이날 경기 전까지 12연패 중이었던 삼성은 에이스 뷰캐넌을 내세워 연패 탈출을 시도했지만 실패했다. 뷰캐넌이 3.2이닝 동안 3실점하며 무너진 게 패인이었다. 설상가상으로 2회말 타구를 맨손으로 잡으려다 오른손 엄지에 타박상을 입고 조기 강판됐다. 장필준이 이어 등판해 2.1이닝 무실점으로 호투를 펼쳤지만 타선이 말썽이었다. 상대 선발 투수 에릭 요키시에 막혀 7회까지 단 1점도 내지 못했다. 8회와 9회에는 최원태와 김태훈에게 점수를 내지 못하며 패배를 떠안았다.

창원NC파크에서 열린 LG 트윈스와 NC 다이노스의 경기는 LG의 11-5 대승으로 끝났다. 선발 김윤식이 1이닝 만에 마운드에서 내려왔지만 두 번째 투수 이우찬이 3이닝 무실점으로 NC의 타선을 무력화시켰다. 타선에서는 문성주와 이재원의 홈런, 박해민의 4안타 등 장단 16안타로 불을 뿜었다.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대투수' 양현종이 시즌 9승을 수확했다. /연합뉴스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대투수' 양현종이 시즌 9승을 수확했다. /연합뉴스

KIA 타이거즈는 부산 사직야구장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 원정 경기에서 9-3으로 승리했다. 2연승을 질주하며 위닝 시리즈를 확보했다. 선발 투수 양현종이 6.1이닝 5탈삼진 3실점으로 역투하며 시즌 9승(4패)째를 챙겼다. 타선은 선발 전원 안타를 기록하는 등 장단 20안타를 몰아쳤다.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KT 위즈와 한화 이글스전은 8회 강우콜드로 끝났다. 5-3으로 리드했던 KT가 승리했다. 8회 KT 1사 후 조용호 타석 때 갑작스럽게 비가 내리기 시작해 심판진은 중단을 선언했다. 비는 내리다 그치다를 반복했고 결국 1시간 56분께 기다리다 취소를 결정했다.

한편, 잠실구장에서 예정된 SSG 랜더스와 두산 베어스 경기는 우천으로 취소됐다.

김호진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