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HBO 콘텐츠 공급 계약 연장…HBO 맥스까지 콘텐츠 범위 확대
‘유포리아 시즌2’ 등 HBO 신작 시리즈 국내 최초 공개
사진=웨이브
사진=웨이브

[한스경제=김재훈 기자] 웨이브가 지난해에 이어 HBO와 콘텐츠 동맹을 이어가며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

웨이브는 28일 HBO와 대규모 콘텐츠 월정액(SVOD)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웨이브는 이번 계약을 통해 기존 HBO 인기작 시리즈는 물론 HBO 오리지널 ‘하우스 오브 드래곤(House of the Dragon)’ 및 다수의 HBO 맥스 오리지널 라인업 등 다양한 콘텐츠를 독점 제공한다.

이번 계약을 통해 기존 HBO 시리즈는 신작과 화제작 위주로 선별 업데이트된다. '왕좌의 게임'을 비롯해 '체르노빌', '웨스트 월드', '메어 오브 이스트 타운', '석세션' 등 평단으로부터 호평받은 주요작들은 유지된다.

웨이브에서 제공된 HBO 시리즈 중 웨이브 신규 유료 가입 견인에 가장 많은 기여를 한 '유포리아'는 기존 시즌과 더불어 최신 시즌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HBO 맥스 오리지널 시리즈도 국내에 첫 선을 보인다. HBO 맥스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회사인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Warner Bros. Discovery)가 2020년 선보인 스트리밍 서비스다. 

HBO 기대작으로 손꼽히는 '하우스 오브 드래곤'은 오는 8월 21일 이후 전 세계 동시 오픈 시점에 웨이브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하우스 오브 드래곤은 조지 R.R. 마틴(George R.R. Martin) 책 '불과 피'를 원작으로 하는 프리퀄 작품으로 왕좌의 게임으로부터 200년 전 웨스테로스 세계의 이야기들을 그린다.

하우스 오브 드래곤 외에도 DC에서 영감을 받은 드라마이자 '수어사이드 스쿼드' 사건 이후의 세계를 그린 '피스메이커'와 같은 HBO 맥스 오리지널 작품들이 차례로 공개된다.

할리우드 영화 거장 리들리 스콧이 제작 책임자로 참여한 '레이즈드 바이 울브스', 믿고 보는 배우이자 에미상 후보에 이름을 올린 콜린 퍼스와 토니 콜렛이 주연으로 활약한 '스테어케이스' 등 국내 팬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작품들도 다수 포함됐다.

김홍기 웨이브 A/D(Acquisition/Distribution)그룹장은 "지난해 HBO 시리즈 공급을 시작하면서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는데 이번엔 HBO 맥스 오리지널 포함 라인업 범위를 더 확장했다”며 “세계 최고 수준의 시리즈들을 웨이브로 만나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웨이브는 해외 메이저 스튜디오 NBCU, CBS, MGM 등과 파트너십을 활용해 해외 시리즈 2000여 편을 안정적으로 제공해왔다. 지난해 HBO 시리즈, 피콕 시리즈를 국내 단독으로 선보이며 강력한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김재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