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국민 눈높이에 맞는 혁신 위해 시민혁신자문단 참여
‘새정부 혁신가이드라인 선도적 이행을 위한 KOMIPO 혁신T/F 출범식’단체사진./한국중부발전
‘새정부 혁신가이드라인 선도적 이행을 위한 KOMIPO 혁신T/F 출범식’단체사진./한국중부발전

[한스경제=양세훈 기자] 한국중부발전은 1일 시민혁신자문단과 함께 ‘새정부 혁신가이드라인 선도적 이행을 위한 KOMIPO 혁신T/F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TF는 CEO가 위원장으로 있는 국정과제 추진위원회 내에 부기관장을 TF팀장으로, 교수와 기업인으로 구성된 시민혁신자문단에게 의견을 듣고 내부 구성원과 공유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 중부발전은 민간경합 기능 조정, 비핵심 업무 및 중복기능 축소 등 기능·인력 효율화를 진행해 신규채용 규모의 감소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키로 했다. 

또한 업무추진비 등 주요 경상경비를 절감하는 동시에 불요불급한 자산을 매각하고 업무시설 등 자체 정비를 통해 유휴공간을 지역에 적극 제공하는 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 더불어 복리후생을 엄격히 점검해 정부기준을 초과하지 않도록 자체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키로 했다.

시민혁신자문단은 현재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공기업이 생산성·효율성 제고를 선도하면서 민간부문의 경쟁력 강화에 지원함과 동시에 중부발전 각 사업소 소재지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혁신을 추진해 주기를 주문했다.

김호빈 중부발전 사장은 “국민 눈높이에 맞춰 자율적 혁신으로 경영을 효율화하고, 회사가 보유한 에너지 신산업 기술을 민간의 혁신과 성장을 위해 지원해 디지털·그린 혁신을 선도적으로 이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세훈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