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3일 강원랜드호텔 연회장에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의 이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강원랜드는 지난 3일 강원랜드호텔 연회장에서 강원지방중소기업청 송현주 주무관을 초청해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의 이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계약의뢰 및 발주부서 담당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공공구매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국내 중소기업과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인 기여도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중소기업현황 ▲공공구매제도의 이해 ▲중소기업자간 경쟁제도 ▲중소기업자 우선조달 제도 등 공공기관이 제품을 구매하는데 있어 적용되는 각종 법적 제도 및 공공구매제도를 이해하는 내용이 교육의 중심이 되었다.

강원랜드 구매계약 관계자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교육을 2013년부터 계속 진행하고 있다”며“현업부서의 계약 및 발주 담당자들의 공공구매제도에 대한 이해 증진을 도모하고 관련 법규정을 숙지하기 위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2014년을 기준으로 총 2,034억원의 물품⋅용역⋅공사를 구매했으며, 그 가운데 중소기업제품이 1,745억원(86%)을 차지하고 있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과 판로지원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 공공구매제도 : 혁신형 중소기업의 가장 큰 애로사항 중 하나인 판로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가기관을 비롯해 지방자치단체 투자기관 등이 중소기업 제품을 우선적으로 구매하도록 하는 제도

채준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