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다음달 30일까지 커피쿠폰 최대 3장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전북은행은 친환경 활동시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신상품 ‘JB 다같이 으쓱(ESG) 적금’을 출시한다. /전북은행 제공
전북은행은 친환경 활동시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신상품 ‘JB 다같이 으쓱(ESG) 적금’을 출시한다. /전북은행 제공

[한스경제=김한결 기자] JB금융지주 전북은행은 친환경 활동시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신상품 ‘JB 다같이 으쓱(ESG) 적금’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JB 다같이 으쓱(ESG) 적금은 1~3년제 연단위로 가입이 가능한 정액적립식 상품으로 1인 1계좌만 개설 가능하다. 월 10만원 이상 300만원 이내로 영업점, 비대면 채널에서 가입 가능하다.

금리는 3년제 기준 최고 연 5.0%(세전)이며 기본금리 3.0%에 ▲전자서류를 통한 가입시 0.5%p ▲종이통장 미발행시 0.5%p ▲대중교통 후불결제 실적 발생월수가 계약기간의 1/2 이상 충족 시 1.0%p ▲공과금 자동이체 실적이 계약기간의 1/2 이상 충족 시 1.0%p를 제공한다.

출시 기념으로 상품에 가입하는 고객에게 다음달 30일까지 커피쿠폰을 최대 3장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가입 시 자동 응모되며, 친환경 미션 달성시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또한 출시일로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적금 신규 계좌당 2000원씩 최대 2000만원 한도 내에서 은행 비용으로 기부금을 조성하여 소외계층 지원 등 따뜻한 금융을 실천할 예정이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전북은행은 ESG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JB 다같이 으쓱(ESG) 적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북은행은 고객니즈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금융으로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한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