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메르세데스-AMG 테마로 2030 고객 접점 강화
포뮬러E 서울 E프리 경기장에 ‘EQ 하우스’ 운영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한스경제=김정우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이달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잠실 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규모의 EDM 페스티벌인 ‘2022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을 공식 후원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과 한국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대규모 관광 축제 서울 페스타 2022의 일환으로 세계 최대 전기차 모터스포츠 대회 포뮬러 E 챔피언십의 올 시즌 마지막 대회 2022 서울 E-프리와 함께 진행된다.

퍼포먼스 럭셔리 브랜드 ‘메르세데스-AMG’ 테마로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차량 전시 외에도 브랜드 전용 부스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매력의 AMG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 후원을 통해 뮤직 페스티벌을 즐기는 2030 세대를 대상으로 브랜드 접점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의 메인 스테이지에는 △메르세데스-AMG GT C 로드스터 △메르세데스-AMG GT 4-도어 쿠페 △메르세데스-AMG CLS 차량이 전시돼 볼거리를 더할 예정이며 서브 스테이지에는 △메르세데스-AMG CLA 차량이 전시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부스에서는 오프로드의 아이콘  뉴 메르세데스-AMG G 63이 전시된 포토존을 운영하며 메르세데스 미 케어 앱 아이디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고객임을 인증하면 AMG 테마의 칵테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모빌리티의 미래를 경험할 수 있는 잠실종합운동장 내 글로벌 E-빌리지에서 오는 14일까지 총 4일간 ‘EQ 하우스’를 운영한다.

EQ 하우스에서는 대형 스크린을 통해 2022 서울 E-프리 경기를 생중계하고,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상위 전기 세단 EQS의 내부 구조를 볼 수 있는 EQS AR 스캐너 존, E-레이싱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실버 애로우 게임, 메르세데스-EQ 퀴즈쇼 등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한편, 메르세데스 EQ 포뮬러 E 팀은 현재 시즌 랭킹 1위를 달리고 있는 스토펠 반도언과 지난 2020-2021 시즌 챔피언을 차지한 닉 드 브리스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 시즌 포인트 291점을 기록하며 랭킹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김정우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