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요약 PC·콘솔·클라우드 게임부터 스트리밍 중계·OTT 시청까지
55형·1000R 곡률·세로형 콕핏 모드 적용
4K·165Hz 등 고사양 게임 기능과 혁신 인터페이스 대거 탑재
60W 2.2.2 채널 돌비 애트모스 기반 입체감 있는 사운드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의 한 스튜디오에서 차세대 게이밍 스크린 '오디세이 아크'를 선보이고 있다.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의 한 스튜디오에서 차세대 게이밍 스크린 '오디세이 아크'를 선보이고 있다.

[한스경제=최정화 기자] 삼성전자가 차세대 게이밍 스크린 오디세이 아크를 16일 공개하고 영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주요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오디세이 아크는 1000R 곡률의 55형 스크린으로 마치 우주선에 앉아 있는 듯한 몰입감과 게임·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또 세로형 콕핏 모드와 스크린 내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크기와 비율로 화면을 조절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등 게이밍 스크린의 새로운 폼팩터를 제시한다.

대형 스크린 중 최고의 게임 성능도 탑재됐다. 4K 해상도에 165Hz 고주사율과 GTG 기준 1ms(0.001초)의 빠른 응답속도를 지원한다. 55형 게이밍 스크린으로 165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것은 이 제품이 처음이다.

스트리밍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인 삼성 게이밍 허브가 내장돼 있어 사용자는 별도 기기 연결이나 다운로드, 저장 공간 할애 없이 클라우드게임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플렉스 무브 스크린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게임 화면의 크기와 비율, 위치를 자유롭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스크린 내에서 27형부터 55형, 16:9부터 21:9, 32:9까지 설정할 수 있어 FPS 게임부터 레이싱 게임까지 콘텐츠 특성에 따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맞춤형 화면 구성이 가능하다.

오디세이 아크는 화질 측면에서도 최고 사양을 장착했다. 오디세이 네오 G9에서 선보인 퀀텀 미니 LED를 광원으로 사용하고 AI 기반 인공지능 신경망과 14비트(1만6384단계)로 밝기와 명암비를 제어할 수 있는 콘트라스트 맵핑 기술을 탑재했다.

신제품은 삼성닷컴을 통해 이달 24일부터 사전 판매를 시작하며 내달 7일부터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와 오픈 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오디세이 아크는 사용자가 원하는 게이밍 경험을 모두 제공하는 차세대 게이밍 스크린”이라며 “오디세이 아크를 중심으로 게이밍 스크린 시장에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최정화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