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경제=양지원 기자] 배우 우미화가 무대를 넘어 브라운관, 스크린까지 섭렵하며 활약하고 있다. 

우미화는 지난 3일 개봉한 영화 '비상선언'에서 송강호(인호 역)의 아내 혜윤 역을 맡아 극의 중심은 물론 긴장감까지 더한 인물로 관객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후반부 가족들을 향한 사랑과 가히 상상할 수 없는 희생정신으로 관객들의 눈물샘을 자극했을 뿐만 아니라 함께 비행기를 탄 승객들을 살뜰히 아끼는 면모로 후반부를 책임졌다.

또 우미화는 지난달 19일부터 오르고 있는 연극 '빈센트 리버'에서 하루아침에 아들을 잃은 아니타 역을 맡아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1년 전 초연 무대에 오른 뒤 또 한 번 '빈센트 리버' 무대에 오른 베테랑 배우답게 120분 동안 극을 자연스럽게 이끌어가는가 하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와 탄탄한 연기력으로 대학로를 달구고 있다.

우미화는 tvN '갯마을 차차차', KBS2 '붉은 단심' 등에 출연해 짧지만 강렬한 모습으로 시청자들과 만났다. 시니어 배우들의 도전기를 그린 예능 '뜨거운 씽어즈'에서 담담한 목소리와 차분한 성격으로 합창단원들의 중심을 잡아주는 중간다리 역할을 해낸 바 있다.

한편 우미화는 드라마 '붉은 단심', '갯마을 차차차' 외에도 '보이스 시즌4', '블랙독', '닥터 프리즈너', '라이프' 등 만능 신스틸러로 활약했다, 연극 '빈센트 리버', '공포가 시작된다', '누란누란', '존경하는 엘레나 선생님', '그와 그녀의 목요일', '하나코' 등 숱한 연극 무대에 오르며 존재감을 드러낸 베테랑 배우다.

양지원 기자

저작권자 © 한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